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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첨부된 그림과 같이 퍼즐 모양의 조각들을 배결했는데요.

이 조각들이 랜덤하게 생성되는 모션을 잡을려고 합니다.

랜덤 이펙트로 해보는데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생겨야 되는데..그렇게 되질 않구요.

플래인 이펙트나 쉐이더 이펙트는 동시에 생성되구요.

가장 좋은건 랜덤하게 투명도로 생성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랜덤하게 스케일로 생성되도 좋습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Puzzle test.JPG

  • ?
    바인가르트 2012.03.17 12:07 Files첨부 (1)

    랜덤 이펙터와 플레인 사용해서 해보았습니다. 없어졌다 생겼다기보단 스케일 줄였다 커지는 방식으로 해봤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합니다. 플레인 이펙터 방향따라 움직여보세요.

  • profile
    아트모션 2012.03.18 13:44

    바인가르트님 너무 감사합니다~~덕분에 어느정도 가닥이 잡혔어요~~^^

  • ?
    몽타주 2013.11.06 20:12

    아 저도 응용해서 좋은 거 하나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 ?
    김건균 2013.11.06 20:55

    Wight Transform을 사용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랜덤이펙터를 먼저 적용하여 Weight Transform 값을 설정해 주시구요.

    플레인이펙터로 스케일 -1 주시고, Weight를 적용한 수치만큼 -에서 +까지 키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웨이트를 설정한 값 만큼 다른 이펙터의 웨이트가 - 또는 +로 가감되어야 합니다, 결과는 이펙터의 Min/Max값과도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랜덤이펙터의 Weight Transform을 100%로 설정했다면, Min/Max가 -100부터 100인 이펙터의 경우는 Weight값이 -100%일 때 적용되지 않은 상태가 되고, 100%일 때 모두 적용된 상태가 됩니다.

    Min/Max가 0부터 100인 이펙터의 경우는 Weight값이 0%일 때 적용되지 않은 상태, 200%일 때 모두 적용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해당 모그라프 오브젝트의 디스플레이 타입을 Weight로 변경해 보면, 웨이트가 0%인 개체는 노란색으로. 100%인 개체는 붉은색으로, 중간 단계는 중간색(주황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펙터들의 Falloff는 None을 제외한 어떤 타입으로 설정하라도 관계 없습니다.


    두 번째는 역시 랜덤이펙터에 Weight Transform을 설정하고,

    플레인이펙터로 스케일 -1 주시고, Falloff를 None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랜덤이펙터의 Strength나 Weight, Falloff에 키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말씀드린 두 방법 모두 이펙터 적용 순서에서 랜덤이펙터가 플레인이펙터보다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랜덤하게 생성된 웨이트를 가지고 플레인이펙터가 작동하겠지요.


    PC가 현재 렌더링 중이라 파일 첨부는 어렵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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