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92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클론으로 복사후

쉐이더 이펙터를 통해 적용된 쉐이더의 noise 밝기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랜덤하게 상자를 돌렸습니다.

물론 돌아가는 속도는 렌덤해도 시작과 끝은 같이 끝나야 하고요.

 

근데 전체 판이 다 돌아가는 형태라

맨 밑에 그림처럼 원하는 영역만 혹은 텍스트 오브젝트 등을 이용해서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만일 이런 방법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서 제가 원하는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hader EFX.JPG

  • ?
    재프송 2012.03.16 12:47

    안녕하세요 , 관련 튜토리얼이 있는데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플랜을 이용하여 박스를 돌리는데

    직접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참고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 방법 찾으시기 전까지 저도 연구를..

    http://www.jag4d.com/cubes_flip_effect.html

  • profile
    모션레스 2012.03.16 14:15

    모그라프 셀렉션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걸 사용해서 모그라프의 특정 부분만 이펙트를 적용하는게 가능하지요.

  • ?

    모그라프 선택툴.jpg

    라고 찾았으나 이미 늦은 ㅋㅋ

  • ?
    씨포도리 2012.03.16 15:35

    두 분  모두 감사 드립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효과 + 알파 까지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네요.

     

    혹시 모그라프 툴로 선택되는 내용의 범위가 바뀌어야 한다면, 즉 위의 세번째 그림에서 마스킹된 영역이

    바뀌어야 한다면 (셀렉션이 오브젝트를 이용하다면 오브젝트의 TSR 애니메이션등이 가능한 것처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알려주신 내용으로 시도해 보고 멋진 영상으로 보답토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
    재프송 2012.03.16 18:04

    영역선택만 다른 복제품을 같은자리에 놓고 Display Tag의 visiblity로

    한프레임 차이를 두고 바꿔치기 하는것은 어떨까요? : )

  • profile
    모션레스 2012.03.16 22:24

    방법은 여러가지 있겠습니다만.

     

    falloff에 소스를 링크시켜서 소스를 버텍스 애니메이션을 주는방식.

     

    그리고 쉐이더 이펙트를 이용해서 미리 에펙에서 애니메이션을 준 맵소스를 이용하는 방식 등 많이 있겠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1
10451 align to spline 을 이용한 카메라 이동시 흔들림 문제에 대하여 2 file 재프송 2012.03.16 579
10450 텍스쳐의 경로가 바뀐 오브젝트 빨리 찾는 방법이 있을까요? 5 후루야호또 2012.03.16 877
» MoGraph 원하는 부분만 쉐이더 이펙트 적용하기 6 file 씨포도리 2012.03.16 592
10448 렌더 사이즈 대로 오브젝트 fit 시키는 방법 3 테오 2012.03.15 377
10447 뷰포트에서 보이는그 대로 빠른 시간에 렌더링하기 4 돌에돌맹 2012.03.15 474
10446 모델링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정확하게 나누는 방법에 대하여(폴리곤 수 증가 시키기) 4 file 재프송 2012.03.15 982
10445 기타 프로필 을 시디포로 만들고싶은데요 6 야옹2524 2012.03.15 348
10444 텍스쳐 SSS가 정확히 어떤것인가요? 3 기명주 2012.03.14 2936
10443 피지컬 카메라의 비네틱 기능을 활성화 하는법을 알고 싶습니다. 6 file 재프송 2012.03.14 589
10442 C4D 소스추출 질문이요. 1 file 고무신 2012.03.14 504
10441 알파값 렌더링 설정 후 오류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6 file 허리허리 2012.03.14 377
10440 랜더링 결과물 그림자가 지글거리네요 5 file 민토빵 2012.03.14 1679
10439 Hair hair 오브젝트간의 그림자가 지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2 file 재프송 2012.03.14 323
10438 스케치 앤 툰 렌더 셋팅 관련 문의드립니다. (명암부분) 2 file 굠지 2012.03.14 1015
10437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에서 뷰포트 해상도가 낮게 나옵니다 2 file 레몬블루 2012.03.13 21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63 1164 1165 1166 1167 1168 1169 1170 1171 117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