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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cture 제어된 큐브에 충돌시킬 '구'에 fracture를 적용하는 이유질문입니다(사진첨부有)

by 기태 posted Mar 09,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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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튜토리얼 (http://vimeo.com/8246047) 링크 입니다.

 

distruction 으로 조각조각 낸 큐브를

 

상공에서  구슬을 만들어 던져, 충돌로 인하여 박살나게 하는 강좌인데요

 

부서지는 조각조각들을 제어하기 위해, 큐브에 fracture로 제어를 하는건 이해가 되는데

 

거기에 충돌시킬 구슬에까지 fracture를 걸어주는건 이해가 안됩니다. 고선생님의 의도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해석가능하셔서 튜토리얼 보고 이해가신분이나, 이미 이유를 알고 계신 고수님들 답변기다립니다.

 

(하루만 버티면 주말이네요 힘냅시다!)

 

 

관련 사진 첨부했습니다

Shattering_an_Object_in_Cinema_4D_with_Destruction_and_Mograph_2.mp4_000620066.jpg Shattering_an_Object_in_Cinema_4D_with_Destruction_and_Mograph_2.mp4_000620800.jpg

  • profile
    안드로 2012.03.09 08:10
    단순히 다이나믹 Tag을 달기 위해 어거지로 모그라프 메뉴의 Fracture에 넣어주는 거라고 합니다. (바로 앞의 기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도 정확하게 맞물려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R12 버젼 이하에서는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이 모그라프 오브젝트끼리만 상호작용해서 일어났던 것 같습니다. 앞서 기태님의 질문에 스펜서님의 말씀따라 R12 이하 버젼의 Cinema4D에서는 모그라프 메뉴와 관련없는 스피어와 같은 일반적인 오브젝트에는 다이나믹 Tag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걸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예상하건데 다이나믹 Tag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점이나 모그라프 메뉴와의 동반된 오브젝트가 아니면 다이나믹이 호환이 안 된다는 점에서 개발자 딴에는 굉장히 직관적이라고 생각하고 만들었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사용자들은 다소 불편하다고 느꼈겠구요. 업그레이드 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알고 계시면 좋은 것이 현재는 Distruction이라는 Plugin은 잘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Xplode라는 훌륭한 Plugin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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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태 2012.03.09 08:44

    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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