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이미지 프린트 하는 방법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재질에 적용하는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1] 재질에 적용하는 방법.
새 Material을 꺼낸 다음 Luminance채널에 HDRI를 던져 넣거나 프리셋 된 HDRI재질을 재질창에 던져 넣은 후 Sky나 Sphere에 적용합니다. 그리고 Sky나 Sphere에 Composting Tag를 단 다음 Seen by Camera를 체크해제 하면 세팅이 끝납니다.
이렇게 조성된 환경과 Reflection속성의 재질을 입힌 주인공 오브젝트와 함께 렌더링 합니다.
[2] 평면의 이미지를 프린트 하는 방법.
Contents Browser에 들어가서 기본 HDRI가 있는 HDRI폴더로 이동합니다. 그 폴더 바로 아래의 tex폴더에 평면의 HDRI 이미지들이 들어있는데 여기서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 후 파일을 Open합니다. 그럼 Picture Viewer가 팝업됩니다.
여기서 File메뉴의 Save as를 실행한 다음 JPEG 또는 원하는 포멧으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합니다.
평면 이미지 프린트 하는 방법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재질에 적용하는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1] 재질에 적용하는 방법.
새 Material을 꺼낸 다음 Luminance채널에 HDRI를 던져 넣거나 프리셋 된 HDRI재질을 재질창에 던져 넣은 후 Sky나 Sphere에 적용합니다. 그리고 Sky나 Sphere에 Composting Tag를 단 다음 Seen by Camera를 체크해제 하면 세팅이 끝납니다.
이렇게 조성된 환경과 Reflection속성의 재질을 입힌 주인공 오브젝트와 함께 렌더링 합니다.
[2] 평면의 이미지를 프린트 하는 방법.
Contents Browser에 들어가서 기본 HDRI가 있는 HDRI폴더로 이동합니다. 그 폴더 바로 아래의 tex폴더에 평면의 HDRI 이미지들이 들어있는데 여기서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 후 파일을 Open합니다. 그럼 Picture Viewer가 팝업됩니다.
여기서 File메뉴의 Save as를 실행한 다음 JPEG 또는 원하는 포멧으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 파일을 포토샵과 같은 2D툴에서 Print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