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그대로 오브젝트가 1개, 바닥 1개... 이렇게 되어있을때에


오클루젼이나 그림자, 등을 오브젝트와 바닥의 오클루젼/그림자 이렇게 각각 따로 뽑을땐


어떻게 하는지요?..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를테면 아래처럼 텍스트의 오클루젼, 그림자, 바닥의 오클루젼과 그림자.. 이렇게 각각 따로 뽑고 싶어요..


(그림의 '이게 뭘까요?'는 아래 질문글에 쓸려고 했던 거에요... 질문이 글 하나에 두개 있음 안되고


각각 따로 질문글을 작성하란 공지에 따르느라... 전 착한 유저입니다.. ㅡㅡ )


rgb_shadow.JPG



  • profile

    아래 그림과 같이 Render Settings에서 Multi-Pass 체크하시고 Separate Lights...를 All로 변경하시면 그림자를 따로 뽑을 수 있구요.


    그림자 멀티패쑤.png


    AO(Ambient Occlusion)도 마찬가지고 Multi-Pass에서 AO 채널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AO.png

  • ?
    너머야 2012.03.08 13:51

    감사합니다~

  • ?
    트윈즈 2012.03.08 15:16

    위 설정은 신전체에 대한 스플라이터 설정이고 질문 처럼 각각분리하련 컴포지팅 태그 사용 하셔서 exclusion 로 할수도 있는데 리시브 샤도유 캐치 플랜 도 각각 만들고 그래서 어지러울지도 몰라요.......

  • ?
    초사 2012.03.08 17:10

    지저분한 애들은 그냥 보기엔 괜찮아 보이지만 미세하게 면이 꼬인게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스플라인을 확대해서 미세하게 겹친 포인트 있는지 확인하시고 익스트루드 넙스에서 필렛줄 때 면이 꼬인게 있지 않는지 필렛수치를 조정하며 확인해보세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1
17561 원치 않는 그림자가 생깁니다.. 3 file 너머야 2012.03.08 443
» 오브젝트 별로 그림자를 따로 뽑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4 file 너머야 2012.03.08 725
17559 MoGraph step effector, time offset 적용시 오류? 문제 질문입니다 6 file 갑팅 2012.03.08 565
17558 시뮬레이션 모델링하고 그룹지어서 rigid body를 줬는데요 그냥 통과해 버리네요 2 제팟 2012.03.08 1349
17557 텍스쳐 메타볼 적용 후 멀티쉐이더로 한 맵핑이 안 보입니다. 깊은바다속 2012.03.08 370
17556 Dynamics rigid boy 먹인 오브젝트가 멀리 날아갑니다 5 file 너머야 2012.03.08 1024
17555 텍스쳐 시포디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HDRI를 이미지로 뽑고싶어요 3 망고냥 2012.03.08 973
17554 MoGraph cloner object안에 물체를 생성후 rigid를 적용시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4 기태 2012.03.08 454
17553 RealFlow 리얼플로우 홈페이지에서 시네마 플러그인 다운받는법 6 어지러움 2012.03.09 1096
17552 Dynamics Rigid Body를 옮겨 복사시에 다르게 옮겨지는 현상 질문입니다(사진有) 2 file 기태 2012.03.09 442
17551 카메라에서 보이는 것을 렌더하고 싶습니다. 3 file 해파리소년 2012.03.09 514
17550 MoGraph fracture 제어된 큐브에 충돌시킬 '구'에 fracture를 적용하는 이유질문입니다(사진첨부有) 2 file 기태 2012.03.09 368
17549 텍스쳐 안녕하세요.sky나 material의 Environment에 잘 어울리는 HDRI 고르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2 길산 2012.03.09 507
17548 라이팅 cs-anbLIGHT와 cs-areaLIGHT는 같은 area라이트 인데 톤에서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뭘까요? 3 길산 2012.03.09 281
17547 Plugin storm tracer r13버전 반사문제 8 고리 2012.03.09 4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89 690 691 692 693 694 695 696 697 698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