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그대로 오브젝트가 1개, 바닥 1개... 이렇게 되어있을때에


오클루젼이나 그림자, 등을 오브젝트와 바닥의 오클루젼/그림자 이렇게 각각 따로 뽑을땐


어떻게 하는지요?..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를테면 아래처럼 텍스트의 오클루젼, 그림자, 바닥의 오클루젼과 그림자.. 이렇게 각각 따로 뽑고 싶어요..


(그림의 '이게 뭘까요?'는 아래 질문글에 쓸려고 했던 거에요... 질문이 글 하나에 두개 있음 안되고


각각 따로 질문글을 작성하란 공지에 따르느라... 전 착한 유저입니다.. ㅡㅡ )


rgb_shadow.JPG



  • profile

    아래 그림과 같이 Render Settings에서 Multi-Pass 체크하시고 Separate Lights...를 All로 변경하시면 그림자를 따로 뽑을 수 있구요.


    그림자 멀티패쑤.png


    AO(Ambient Occlusion)도 마찬가지고 Multi-Pass에서 AO 채널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AO.png

  • ?
    너머야 2012.03.08 13:51

    감사합니다~

  • ?
    트윈즈 2012.03.08 15:16

    위 설정은 신전체에 대한 스플라이터 설정이고 질문 처럼 각각분리하련 컴포지팅 태그 사용 하셔서 exclusion 로 할수도 있는데 리시브 샤도유 캐치 플랜 도 각각 만들고 그래서 어지러울지도 몰라요.......

  • ?
    초사 2012.03.08 17:10

    지저분한 애들은 그냥 보기엔 괜찮아 보이지만 미세하게 면이 꼬인게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스플라인을 확대해서 미세하게 겹친 포인트 있는지 확인하시고 익스트루드 넙스에서 필렛줄 때 면이 꼬인게 있지 않는지 필렛수치를 조정하며 확인해보세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093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18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5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096
10411 텍스쳐 메타볼 적용 후 멀티쉐이더로 한 맵핑이 안 보입니다. 깊은바다속 2012.03.08 280
10410 시뮬레이션 모델링하고 그룹지어서 rigid body를 줬는데요 그냥 통과해 버리네요 2 제팟 2012.03.08 1119
10409 MoGraph step effector, time offset 적용시 오류? 문제 질문입니다 6 file 갑팅 2012.03.08 469
» 오브젝트 별로 그림자를 따로 뽑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4 file 너머야 2012.03.08 668
10407 원치 않는 그림자가 생깁니다.. 3 file 너머야 2012.03.08 419
10406 그 외 에디터 메뉴바 2 file 태양의신 2012.03.08 506
10405 넷렌더 사용시 씬끼리 텍스쳐 파일 공유하기 3 꽃샘바람 2012.03.07 252
10404 기타 스위치레이아웃에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1 서연이아빠 2012.03.07 204
10403 어드밴스드 랜더러와 GI (설치시) 1 콩두유 2012.03.07 371
10402 텍스쳐 클론을 사용한 개체에 각각의 색상을 지정하는 법 질문하옵니다. 3 file 푸시딘 2012.03.07 532
10401 MoGraph Fracture로 clone ofbject내부 sweep nurbs로 이루어진 객체 제어문제요~ 13 file 기태 2012.03.07 811
10400 XPresso 오브젝트의 특정 포인트의 인덱스 번호 확인하기! 2 엔에이엠 2012.03.07 300
10399 Cloth tag와 pose morph를 사용했을시 렌더링 결과물에 pose morph가 무시되는 상황입니다. 3 file 나투이즘 2012.03.06 691
10398 프로그램 연동 c4d와 After Effects 연동과정 6 file 태양의신 2012.03.06 15529
10397 시뮬레이션 모스플라인을 이용한 면 말기에 대해 5 재프송 2012.03.06 5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13 1114 1115 1116 1117 1118 1119 1120 1121 1122 ... 1812 Next
/ 18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