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 ^ 아다리가 딱딱맞게 더 수정봐야겠어요!! 역시 유저모임에 오면 피드백이 바로바로 와서 너무 좋은거같아요!
열심히해서 완성해야겠어요 >_<
그 법선이라는게 normal vector를 뜻하는 것같네요.
어떤 면에 어느 방향을 지향하고 있는지 나타내게 되는데 보통 vector로 표현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해서 다시 공부하면서 수정해야겠어요 ^ ^
노가다로 하니까 한계가 있더군요 ㅠㅠ
잘 만드셨네요.
여기를 참고하지 그러셨어요^^;;
네 !! 이거 보다가 ㅠㅠ 용어를 너무 모르겠어서...그냥 부분부분만 참고해서 했네요 ㅠ
일단 처음에 카메라맵핑한건가요?? 몰라서 그냥 뷰포트에 이미지 깔아놓고 했는데...
무식해서 손발이 너무 고생했어요 ㅠㅠㅠㅠㅠ 공부 열심히 해야할거같아요 ㅋㅋ
제가 번역할 때 정신이 없었나 봅니다.
법선에 따라 이동은 '노말에 따라 이동'이구요. 영어로는 Normal Move 입니다.
아 감사합니다!! 제가 용어가 부족해서 그런거였어요 ㅠㅠ 도움 많이 됬어요!! 진짜 튜토중에 제일 잘 나와있었는데 !!
번역하신 분이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영광입니다 ^ ^
운동화..ㅎㄷㄷ
운동화 ㅠㅠ 이렇게 손많이 가는지 몰랐어요 ㅠㅠ
법선<normal>(法線)
평면곡선 위의 한 점 P를 지나고, 그 점에서의 접선에 수직인 직선 및 곡면 위의 한 점 P를 지나고 그 점에서의 접평면에 수직인 직선, 이들을 각각 점 P에서의 곡선 및 곡면의 법선이라 한다.
• 평면곡선 위의 한 점 P에서의 법선은 일반적으로 단 1개뿐이나, 공간곡선 위의 한 점 P에서의 법선은 무수히 존재한다.
• 곡선의 법선은 직교좌표에서 f(x,y)=0인 방정식으로 나타내어지는 곡선에 있어서
로 나타내어진다.
• 곡면의 법선은 직교좌표에서 F(x,y,z)로 나타내어지는 곡면에 있어서
으로 나타내어진다.
• 공간곡선에 대해서는, 곡선 위에 한 점 P를 지나고, P에 대한 접선에 수직인 직선을 모두 그 점에 대한 법선이라 한다. 공간곡선의 법선에서, P에 대한 접촉평면 내에 있는 PN을 주법선, 접촉평면에 수직인 직선 PB를 종법선(從法線) 또는 배법선(陪法線)이라 한다.
물리학용어랍니다. ㅋㅎ~
우왕 정확하네요 !! 또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해요 ^ ^
아 어지럽네요 ㅋㅋㅋ
...이게 신발을 만드는데 쓰이는 공식인가요?;
이젠 신발도 (물리)과학인 시대네요 ㅠㅠ
무지 어렵네요......
면처리가 좀 아쉽네요.
형태감이 좋으셔서 요령만 익히면 금방 잘하실듯 합니다. ㅎ
네 ㅠ 면정리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더 공들이면 이뻐지겠죠? ^ ^
맵핑입히셔서 다시 한번 보여 주세요~~ 완성작이 궁금해요..
공지 |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 정석 | 2015.11.14 |
일본도
요즘 작업중인것..
TurbulenceFD 테스트
Cloth & Hair 연습으로 드디어 깃발근접했습니다
Sprite Texture & Hair Dynamic Test
Turbulence FD 테스트 샷
다이나믹 영상 만들려고 하다 남은 부산물
더운겨울 진토닉한잔
배경화면 습작
우리동네 만들기
작업물입니다
adidas running shoes- MARATHON TRAIL 10
일렉기타 모델링 해봤습니다.
SD아이언맨 마크3
BMW Efficient Dynamic concept car
Neon Sign.
우오...고난위도인 슈즈 모델링...OTL...접합부분들이 아다리가 딱딱 맞지 않는게 좀 아쉽긴 한데,
처음이 이정도면...어휴..다음번엔 완젼 제대로 나오겠는데요..ㅜ.ㅜ 죽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