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81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Screen shot 2012-02-17 at 8.16.45 PM.png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렌더링을 위해서 지뎁스를 공부하고있습니다.

원하는 한 샷을 렌더했는데

지뎁스의 값(숫자)이 풍부하게 넓게 분포되어있어야 할것이

너무나 좁게. 밝은것이 딱1, 어두운것이 딱0 그리고 그가운데 아주 좁게 그라데이션의 뎁스가 뽑혔습니다.


그래서 지뎁스의 그 값을 넓고 깊게 분포시켜서 지뎁스를 잘뽑을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질문답변을 검색 하던중에

어떤분께서 카메라 항목에 거리값을 제대로 줘야 된다고 하신걸 보게되었습니다.


카메라 항목에 거리값을 어디서 어떻게 계산해서 입력해줘야 제대로 지-뎁스 뽑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p.s

본문삽입 사진의 카메라  속성에 디테일에서

Enable Far Clipping을 체크하는게 맞는건지..(테스트해봤는데 되지는않았습니다).


아니면 render setting 안에서

멀티패스 - depth 가 아닌 다른 그어떤걸 체크해야 나오느것인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의 지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2.18 15:33

    밑쪽에 DOF map front 랑 rear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헬프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어요

  • ?
    쿨포디 2012.02.19 02:37

    테세락님 감사드립니다.^^

    요즘 질문올리는것 모두 테세락님께서 답변해주시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쿨포디 2012.02.19 06:59

    테세락님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현재 11개의 샷을 렌더했는데 뎁스만 이상이 있는상태입니다.)

    지뎁스만 따로 렌더한다고했을때

    멀티패쓰 체크란에 뎁스만 체크하면 되는건가요?


    퀄리티도 BEST가 아닌 Geometry로 뽑아도 뎁스에는 상관없는건지 알고싶습니다.

    혹시 그것말고 다른 시간 줄일수있는 방법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2.19 16:41 채택 Files첨부 (1)

    네 멀티패스에서 뎁스만 체크하시면 되고요....

    안티얼라이언싱은 BEST로 해놓으시는게 좋아요.....

    안티얼라이언싱이 Geometry로 되어 있다면 오브젝트버퍼나 뎁스같은 멀티패스에도 영향을 줘서 안티얼라이언싱이 낮게되어

    멀티패스의 뎁스만 뽑으실때도 안티얼라이언싱을 높게하셔서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재질과 라이트와 GI, AO 같은 부가적인 렌더시간을 필요로하는건 다 빼고 렌더링 해주시면 훨씬 빨리되요

    필요한건 오직 뎁스값이시라면 말이죠.

    1.jpg 

    이렇게 다 꺼주세요 그리고 라이트도 꺼주세요

    아무튼 다끄면 됩니다.

    ㅎㅎ 그럼 겁나 빨라져요

  • ?
    쿨포디 2012.02.21 21:03

    정말 감사 드립니다 테세락님^^

  • ?
    라차차 2013.01.11 15:33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1
10286 캐드파일 임포트해서 선만 렌더하는 방법이 알고 싶어요.. 4 file 너머야 2012.02.21 456
10285 기타 R13 MAC버전] Color Picker에서 choose screen color 탭을 찾을 수 없습니다. 2 file 호영 2012.02.20 394
10284 Hair 헤어사용시 중간부분에서 렌더가 없어집니다.. 2 file gregor 2012.02.20 280
10283 애니메이션 창문에 흘러 내리는 빗물 표현 질문 있습니다 ^^ 5 혁이 2012.02.20 800
10282 Hair hair에 sound effector 적용하는 방법좀 알려 주세요. 2 카이트모션 2012.02.20 327
10281 텍스쳐 알파맵 경계가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아요 1 file 루시드폴 2012.02.20 741
10280 Quick Time VR Render는 스테레오 스코피가 안되나요? 1 file 테세락 2012.02.19 309
10279 C4DIC Vol 1.2.3 은 재고가 아예 없는건가요? 3 직타쿠 2012.02.19 277
10278 일반 Camera mode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3 file 더갱스 2012.02.19 337
10277 모델링 Boole은로 여러개 구멍 뚜느방법?? 6 우수에찬 2012.02.18 1320
10276 애니메이션 이것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2 file 제팟 2012.02.18 290
10275 피지컬 렌더러의 필드 렌더링 오류 or 버그 3 file 에이제이 2012.02.18 465
10274 모델링 합쳐진 면을 다시 스프라인으로 만들 수 없나요? 1 우물파는슛 2012.02.18 314
10273 텍스쳐 텍스쳐를 입혔을때 까맣게 보이기만하네요 4 file 야호 2012.02.18 712
» Z-Depth 관련 질문입니다.^^ 6 file 쿨포디 2012.02.18 88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74 1175 1176 1177 1178 1179 1180 1181 1182 118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