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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 shot 2012-02-17 at 8.16.45 PM.png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렌더링을 위해서 지뎁스를 공부하고있습니다.

원하는 한 샷을 렌더했는데

지뎁스의 값(숫자)이 풍부하게 넓게 분포되어있어야 할것이

너무나 좁게. 밝은것이 딱1, 어두운것이 딱0 그리고 그가운데 아주 좁게 그라데이션의 뎁스가 뽑혔습니다.


그래서 지뎁스의 그 값을 넓고 깊게 분포시켜서 지뎁스를 잘뽑을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질문답변을 검색 하던중에

어떤분께서 카메라 항목에 거리값을 제대로 줘야 된다고 하신걸 보게되었습니다.


카메라 항목에 거리값을 어디서 어떻게 계산해서 입력해줘야 제대로 지-뎁스 뽑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p.s

본문삽입 사진의 카메라  속성에 디테일에서

Enable Far Clipping을 체크하는게 맞는건지..(테스트해봤는데 되지는않았습니다).


아니면 render setting 안에서

멀티패스 - depth 가 아닌 다른 그어떤걸 체크해야 나오느것인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의 지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2.18 15:33

    밑쪽에 DOF map front 랑 rear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헬프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어요

  • ?
    쿨포디 2012.02.19 02:37

    테세락님 감사드립니다.^^

    요즘 질문올리는것 모두 테세락님께서 답변해주시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쿨포디 2012.02.19 06:59

    테세락님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현재 11개의 샷을 렌더했는데 뎁스만 이상이 있는상태입니다.)

    지뎁스만 따로 렌더한다고했을때

    멀티패쓰 체크란에 뎁스만 체크하면 되는건가요?


    퀄리티도 BEST가 아닌 Geometry로 뽑아도 뎁스에는 상관없는건지 알고싶습니다.

    혹시 그것말고 다른 시간 줄일수있는 방법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2.19 16:41 채택 Files첨부 (1)

    네 멀티패스에서 뎁스만 체크하시면 되고요....

    안티얼라이언싱은 BEST로 해놓으시는게 좋아요.....

    안티얼라이언싱이 Geometry로 되어 있다면 오브젝트버퍼나 뎁스같은 멀티패스에도 영향을 줘서 안티얼라이언싱이 낮게되어

    멀티패스의 뎁스만 뽑으실때도 안티얼라이언싱을 높게하셔서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재질과 라이트와 GI, AO 같은 부가적인 렌더시간을 필요로하는건 다 빼고 렌더링 해주시면 훨씬 빨리되요

    필요한건 오직 뎁스값이시라면 말이죠.

    1.jpg 

    이렇게 다 꺼주세요 그리고 라이트도 꺼주세요

    아무튼 다끄면 됩니다.

    ㅎㅎ 그럼 겁나 빨라져요

  • ?
    쿨포디 2012.02.21 21:03

    정말 감사 드립니다 테세락님^^

  • ?
    라차차 2013.01.11 15:33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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