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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th tag와 cloth collider tag를 이용해서 아래와같이 옷을 만들었습니다.




질문1. 몸통에 맞춰서 어느정도 만들어지긴 했는데 면이 엄청 울퉁불퉁 하더라구요.


좀 평평하게 아니 정돈되게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요?



withBone_0001_r12.jpg



질문2. 몸통이 아래에서 작아지다보니 옷이 아래부분이 다라붙더라고요.


 실제로는 좀 떨어져야합니다. 빨간 선이 흰색 선 만큼 가려면 soft selection으로 vertex를 옮기는 방법뿐인가요?



withBone_0001_r12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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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튜월드 2011.11.16 19:56

    1번 질문은 자문 자답이 되네요.

    phong tag 추가하니까 interpolation이 되어서 그런지 좀 자연스럽게 나오네요 


    2번은 그냥 케릭터 몸통을 키워서 붙이는 방식으로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ㅡㅅㅡ;;;;

  • profile
    필바다 2011.11.17 10:48

    그냥 시뮬레이션 한번만 돌려주셔도 중력때문에

    밑으로 좍 펴질것으로 생각되는데요 ㅎ

    질문의 요지가 이게 아닌가?

    @_@

  • profile
    토튜월드 2011.11.17 14:03

    아..그런 방법이 있었네요 ㅠㅠ


    다음에는 그렇게 진행해야겠네요 ㅋㅋㅋ


    답변감사합니다아~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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