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단의 그림 1번은 알파를 빼서 프레임 형태의 맵핑만 적용시킨 겁니다.
내부프레임이 먼저 올라가고,
이후 아래의 껍데기가 씌워지게 만들려고 하는데요.
내부프레임을 건설되는것처럼 하단에서부터 차곡차곡 올리는게...
정말 어려움이 많더군요.
무작정 Y축 스케일 조정으로 하니 찌그러지는 부분이 많고.
UV 정렬을 바꾸는 키를 줘도 뭔가 자연스럽지가 않구요.
이 부분만 있는게 아니라 도시 전체는 굉장히 큰편이라...
애니메이션 없는 파일을 에펙으로 가져가서 계속 손대보기도
했는데 뾰족한 방법이 안생기고.
강력한 팁 없을까요 ㅜㅜ
3D기능중 가장 강력한 기능은 노가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