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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눈팅족으로 근근히 생활하는 은파란입니다!


최근 아는 형님의 자동차모델링-졸전용을 만들고 있는데요, 포인트를 잡고 일일히 움직여주어 면을 정리하고


깨끗한 면을 만들기 위해서 면의 흐름을 따라서 구멍을 뜷고 정리하다보니 좀 더디고 어렵게 모델링한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하이퍼넙스로 돌리다보니 R값이 최소화 되어야하는 퍼팅라인 부분은 둥글넙적하게 처리가 되버리구요.



첨부된 그림을 살펴보시면...


크기변환_캡처.jpg


현재 옆면입니다. 하이퍼넙스로 잡아주는데, 끝부분 모서리 부분으로 갈수록 면이 꼬이는게 보이실겁니다.


캡처2.jpg


이렇게 면을 최대로 줄이고 삼각형을 줄이려고 하는데도 면이 꼬이더군요.(시쳇말로 더럽게 나옵니다;)


캡처3.jpg


또한 R값을 최소화(자동차 모델링의 R값이 커지면 그 물체의 스케일이 작아보인다고 하는군요)을 하려고 Bevel _ subdivision 값을 1로 하면 양 옆으로 면들이 다닥다닥 깨져버립니다. Hypernurbs Weight를 써도 되겠지만 그건 너무 칼같이 잘려버려서 고민입니다. 


모서리는 모서리대로 바짝 잡아야하고, 면은 면대로 정리해줘야하고...이런 부분은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너무 어렵습니다....




ps"

그 형님은 http://www.cardesignnews.com/site/process/design_contests/display/store4/item3558/ 의 작품들처럼 좀 면이 깔끔하고 퍼팅라인도 깔끔하게 되는걸 원하는데 저는 Point와 edge의 늪에서 헤매고 있네요; 하이퍼를 쓰다보니 전체적으로 몽글몽글하게 되는 기분입니다. 마치 찰흙으로 만든것처럼요. Hypernurbs의 한계인것 같기도 하고...


제가 실력이 부족한것도 있겠지만 금형툴처럼 엣지를 빠짝[?]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모션레스님의 건담 모델링을 살펴보니 하이퍼넙스를 안쓰신다는데 그럼 그 유려한 엣지와 곡선들은 어떻게 만드시는걸까요...



아. 답답해서 글이 길어졌습니다 ㅠㅠ



  • profile
    이단비 2011.10.05 19:53

    우선 답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


    퍼팅라인이 아니라 파팅(Parting) 라인입니다.

  • profile
    은파란 2011.10.05 20:53

    아...쑥스럽네요 지적감사합니다 영어에 약해서..으 그런데 수정을 할수가 없네요;;

  • ?
    찌질이 2011.10.05 21:51

    하이퍼넙스를 쓰신다면 결국 금형툴과 차이는 발생 합니다

    하이퍼 넙스를 한단계씩 깨보면서 노가다를 더 하시던지 하셔도 될 듯 합니다.

  • profile
    은파란 2011.10.05 22:46

    아 말씀 감사합니다 ^^... C4d로 금형툴을 넘어서고 싶네요... ㅠ


    그런데 한 단계씩 깨본다는 것은 어떤 건가요? 


    Hypernurbs의 subdivision 항목을 한단계씩 낮추고 비고해가면서 감을 잡아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 ?
    찌질이 2011.10.05 23:03

    하이퍼넙스의 서브디비젼 값을 1로 한 상태에서 에디터블 하고 다시 정리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subdivide...기능을 이용 하셔도 됩니다.

  • ?
    땡굴 2011.10.06 16:22

    하이퍼넙스의 속성을 좀 더 아셔야 할듯 합니다.

     

    http://www.cinema4d.co.kr/1260003#comment_1260307 여기 설명 돼 있습니다.

     

    질문을 정확하게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검색을 해 보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검색을 하면서 배우는것도 많거든요. ^^

  • ?
    땡굴 2011.10.06 16:30

    흠흠.... 카디자인뉴스군요... ^^  오랜만에 보네요. ^^

  • profile
    은파란 2011.10.08 17:36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이상하게 만드는게 늘 자동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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