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렌더는 끝이 없는 줄 알았는데
5시간 30분의 렌더링 후 자동 정지해 버리네요 ^^
기존 모델링에 씬파일과 재질 수정 후 피지컬 렌더 걸어보았습니다.
제가 막눈이라 그런지 아니면 씬셋팅을 잘 못해서 그런지
일반 렌더와 피지컬 렌더간의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겠네요.. ^^;;
피지컬 렌더는 끝이 없는 줄 알았는데
5시간 30분의 렌더링 후 자동 정지해 버리네요 ^^
기존 모델링에 씬파일과 재질 수정 후 피지컬 렌더 걸어보았습니다.
제가 막눈이라 그런지 아니면 씬셋팅을 잘 못해서 그런지
일반 렌더와 피지컬 렌더간의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겠네요.. ^^;;
**** Never, Never Give Up! Always Trying to Improve Yourself!! ****
그래도 느낌 좋은데요~
혹시, HDRI 안쓰신건가요?
제품 씬에선 HDRI의 차이가 확실히 다른데요...
스틸의 반짝임 이라든지 반사가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
가장 큰 차이는 "랜더타임" 이죠 ㅎㅎㅎ
위에 작품은 별 차이 없을듯 한데요 쉐도우나 리플렉션이 "충돌"하는 부분이 없잖아요
간단히 아실수 있는 방법은 바닥에 plane 오브젝트 하나 까시고 위에 리플렉션 되는 볼이나 접시같은거 하나 놔 보세요
(물론 hdr 스카이 하나 만드시구요)
그리고 바닥면의 gi 쉐도우와 볼에 반사되는 리플렉션을 비교해 보세요
Sky 오브젝트에 HDRI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긴 한대요, 재질 설정을 다시 잡고 재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조언과 말씀들 감사합니다 :)
공지 |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 정석 | 2015.1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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