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또 올리네요. MEL 이랑 리깅 공부만 하다가
R13이 나와서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렌더링 한 것들 입니다.
머신은 제온 6코어입니다. 12쓰레드 입니다.
C4D r13 demo -advanced render
maya 2011 -renderman 15.2, RMS 3.0.1
데모라 FHD 렌더가 않되므로 사이즈 맞추고 뷰포트 렌더 했습니다.
이건 SsS 렌더링 해본 것 입니다. 기본 적인것들 포함해서 렌더한거고 풀HD 4분정도 걸렸습니다.
디테일인핸스먼트 켠것입니다. 풀 HD 렌더타임 1시간입니다.
첨부 용량이 제한이 있어서 풀HD들 전부 50% 줄여서 jpg - 8로 첨부 했습니다.
R13 입니다. 풀 HD 사이즈12분 정도 걸렸습니다.
역시 안티앨리어싱 -(샘플)에서 유리하지 못하지만 컨트롤이 쉬워서 간단한 것은 좋습니다.
이건 비교해보시라고 렌더맨 입니다. 범프나 블러 수치는 툴이 다르니 다를 수 있습니다.
(각 툴 내장 노이즈 텍스쳐 사용했습니다.)
풀 HD 사이즈 7분 정도 걸렸습니다.
샘플에서 유리 하다보니 렌더 타임은 가장 빨랐습니다.
이외에 브이레이 멘탈레이도 했었는데 데이터 유실되서 첨부는 못해드렸습니다.
속도는
렌더맨 > 브이레이 >= 시네마 > 멘탈 정도 순서 입니다.
물론 안티앨리어싱은 경계가 않보일때 까지 올리면서 않보이는 순간 멈춰서 렌더 했습니다.
라이팅을 위한 컨셉은 시네마에서 빠르게 잡고 렌더맨, 브이레이, 멘탈에서 그대로 구현 하는 식으로
라이팅, 렌더링 했습니다.
라이팅의 decay가 중요한데 시네마의 눈으로 보면서 조절하는 Falloff 가 편리 했고..
렌더맨은 마야에서 했는데 Falloff 마음대로 조절이 않되서 좀 애먹었네요..ㅡ_ㅡ;
전체적인 렌더 타임에서 보면
확실히 c4d가 안티 앨리어싱에서 쥐약인 것인지, 지오메트리 모드가 획기적인 것인지...
FHD에서도 깨지지 않을 정도의 안티앨리어싱을 제외 하면은 지오 메트리 모드가 있어서 가장 빨랐습니다.
나중에 멘탈이랑 브이레이는 다시 셋팅해 렌더해서 한번 전체적으로 여러 렌더러들 리뷰 한번 다시 해보겠습니다.
R13이 나와서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렌더링 한 것들 입니다.
머신은 제온 6코어입니다. 12쓰레드 입니다.
C4D r13 demo -advanced render
maya 2011 -renderman 15.2, RMS 3.0.1
데모라 FHD 렌더가 않되므로 사이즈 맞추고 뷰포트 렌더 했습니다.

이건 SsS 렌더링 해본 것 입니다. 기본 적인것들 포함해서 렌더한거고 풀HD 4분정도 걸렸습니다.

디테일인핸스먼트 켠것입니다. 풀 HD 렌더타임 1시간입니다.
첨부 용량이 제한이 있어서 풀HD들 전부 50% 줄여서 jpg - 8로 첨부 했습니다.

R13 입니다. 풀 HD 사이즈12분 정도 걸렸습니다.
역시 안티앨리어싱 -(샘플)에서 유리하지 못하지만 컨트롤이 쉬워서 간단한 것은 좋습니다.

이건 비교해보시라고 렌더맨 입니다. 범프나 블러 수치는 툴이 다르니 다를 수 있습니다.
(각 툴 내장 노이즈 텍스쳐 사용했습니다.)
풀 HD 사이즈 7분 정도 걸렸습니다.
샘플에서 유리 하다보니 렌더 타임은 가장 빨랐습니다.
이외에 브이레이 멘탈레이도 했었는데 데이터 유실되서 첨부는 못해드렸습니다.
속도는
렌더맨 > 브이레이 >= 시네마 > 멘탈 정도 순서 입니다.
물론 안티앨리어싱은 경계가 않보일때 까지 올리면서 않보이는 순간 멈춰서 렌더 했습니다.
라이팅을 위한 컨셉은 시네마에서 빠르게 잡고 렌더맨, 브이레이, 멘탈에서 그대로 구현 하는 식으로
라이팅, 렌더링 했습니다.
라이팅의 decay가 중요한데 시네마의 눈으로 보면서 조절하는 Falloff 가 편리 했고..
렌더맨은 마야에서 했는데 Falloff 마음대로 조절이 않되서 좀 애먹었네요..ㅡ_ㅡ;
전체적인 렌더 타임에서 보면
확실히 c4d가 안티 앨리어싱에서 쥐약인 것인지, 지오메트리 모드가 획기적인 것인지...
FHD에서도 깨지지 않을 정도의 안티앨리어싱을 제외 하면은 지오 메트리 모드가 있어서 가장 빨랐습니다.
나중에 멘탈이랑 브이레이는 다시 셋팅해 렌더해서 한번 전체적으로 여러 렌더러들 리뷰 한번 다시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