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1.09.10 14:07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조회 수 5068 추천 수 0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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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rl face2.jpg girl2.jpg girl3.jpg girl4.jpg

계속해서 수정중입니다
이제 곧 텍스쳐를 앞두고 있네요
UV를 피고 바디페인터를 복습하겠죠 ㅎ
이거하면서 느낀거지만 역시 사람은
넙스가 아니라 지블이 답인가 봅니다 ㅡ,.ㅡ
힘들었어요




  • profile
    이단비 2011.09.10 14:13
    얼굴에 역점을 두신듯해 보이는 페이크 샷이 먼저 ~

    실은 궁딩이에 역점을 두셧군요~
  • profile
    소라군 2011.09.10 14:15

    캬하하하 통찰력이 대단하십니다

  • profile
    헬로귀티 2011.09.10 16:44
    튜토리얼의 그 캐릭이네요..

    지브러쉬가 이번에 업글하면서 더 편해질껀데. 지블도 잘 이용하면 좋죠.
  • profile
    소라군 2011.09.10 17:26

    Sabip Master 단비님의 도움을 얻어 처리했습니다
    중년의 힘을 보여준 단비님께 감사

  • ?
    도도한여자 2011.09.10 17:31

    우옹~ 탱글탱글 궁댕이~~~ 만지고싶어~~~~~ 쓰담쓰담~~// 내가 돌이라니!!!!!!....... 보드랍게 잘 나왔군뇽!!

  • profile
    머리긴혀기 2011.09.10 18:54
    캐릭터의 주인공이 나오셨군요!!     ^^
  • ?
    도도한여자 2011.09.13 15:06

    컥....;;;;;;; 이건 무슨 시나리오? ㅋㅋㅋㅋㅋㅋ 그러지 마세요 ;ㅅ; 소라오빠 분노함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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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라군 2011.09.11 18:06
    어딜 감히 숟가락 살짝 얻을려고 그러는겨??? 떼끼!!!!!!!!
  • ?
    쌩기 2011.09.10 18:35
    케릭터가 초보눈엔 젤 어려워보이는데 정말 ㅎㄷㄷ 하게 멋지게 나온것 같아요 ㅎㅎ
  • profile
    소라군 2011.09.14 16:03

    공부 목적으로 강좌보고 따라한거라서
    내세울건 못되지만 ㅎ
    덕분에 넙스모델링의 감을 잘 틔우게 된것 같아요
    원작자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아서
    인체비율이나 그런면에서는 제 마음데로 조정할려고 했습니다만
    역시 넙스로 사람 만드는건 비효율적이라고 느꼈어요 ㅎㅎ
    시네마에도 기본 모듈로 지브러시 같은 기능이 들어왔으면 하네요

  • ?
    .피. 2011.09.11 00:07
    지블은 지블일뿐. 애니메이션을 고려한다면
    지블에서 모델링 + 지스피어등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무조건 노말과, 디스맵 용도로만 써야 합니다.

    결론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장인정신이 실린 폴리곤 모델링이 진리 입니다.

    캐릭터는 액션을 고려 한다면 현재보다 훨씬 길게 팔을 만들어야 합니다.

    전에 말씀하신 계획이 진행중이로군요.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소라군 2011.09.11 01:17

    단순히 모델링을 하이퀄리티로 잡아서
    파츠를 나눈다음
    Obj화 시키고
    적당히 토폴로지 한 다음에
    노말과 UV텍스쳐를 잡은다음..
    씨포디상에서 본을 심고 애니를건다 라고
    단순히 생각했건만
    뭔가 더 있나보네요
    아직은 잘 모르는 개념이지만
    여튼 기본이 되어있다면 안될것도 없죵
    공부가 어느정도 되면 들고 찾아뵐께요 ㅎㅎㅎ

  • ?
    리틀램브란트 2011.09.14 09:33
    이게 진정 시네마포디로 한 모델링인가요? 맥스에만 쩔던 1인 시네마도 대단하군요
  • profile
    소라군 2011.09.14 15:57
    모델링의 종류가 어떻든
    툴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CG Society 나 3D Tatal 메인에 걸리든
    후덜덜한 작업들은
    대다수가 맥스나 마야로 작업되어졌기때문에
    그 툴들이 대단해 보였었죠
    하지만 그건 기우일뿐

    시네마도 충분히 자기 역량만 된다면
    그 못지 않은 작업을 할수가 있고
    툴 자체의 장점도(오히려 마야 맥스보다) 확실하기 때문에
    늘 가능성은 있었는데
    마이너 툴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사람들이 선택을 잘 안한것 같더라구요
    어떤 툴에서의 작업이든 조형성과 회화력이라는 점에서 기초는 다 같고
    단지 툴마다의 약간의 노하우가 다를뿐겠죠

    2.5D라 불리는 지브러시도 발전해
    조소하듯이 모델링도 가능한 시대니
    테크니션이 아니라 예술이라는 관점에서는
    점점 더 원론적인 공부가 중요해질것 같네요
    늘 그랬지만서도..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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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은 2011.09.14 15:45

    오 오오오 실력이 부럽습니다요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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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피씨프 2011.09.16 10:08
    실력이 장난아닌데요 완전 부러워요 완성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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