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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와 에펙으로 효과를 좀 줘 봤습니다.
기존 튜토에서 아이디어를 하나더 넣어봤구요 ^^

튜토리얼 링크: http://www.renderready.com/?p=2725
  • ?
    기명주 2011.09.06 18:26
    이거 보니 모션 만들고 싶어졌어요 ㅋㅋ
  • profile
    에이제이 2011.09.06 18:31
    오옷. 재미있네요. :)
  • profile
    조O1 2011.09.06 18:39
    아이디어가 특이하네요.
  • ?
    쌩기 2011.09.06 20:34
    이런 사운드는 어디서 구하신 건가요? 멋져용
  • profile
    블루쭈 2011.09.07 12:50
    기명주/
    어서 고고 하세요 ㅎ
    에이제이/
    감사함니다~ ^^
    조이/
    특이한가요 ㅎ 폭발하는 열정 뭐 이런 의미에요 ㅎ
    쌩기/
    스펜서님운영하는 스터디 카페서 뵌거 같은데? 맞나요? ㅎ
    사운드는 여기저기 짜집기에요 사운드 작업도 꽤 시간이 걸렸네요.
    모션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크기때문에
    사운드에 좀 신경을 쓰는편이에요.
  • profile
    루시드폴 2011.09.08 16:12

    응용하셔서 그런지 튜토보다 멋지네요! 블루쭈님 궁금한게 있는데 마지막의 Passion의 글자가 바닥에 안정감있게 착지 하는데
    다이나믹 하나만으로 저렇게 안정적인 착지가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저는 여지껏 물체를 그냥 떤져놓는 방식으로만 작업해서
    제가 의도하는 대로 착지가 안됬거든요.. 힌트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블루쭈 2011.09.08 16:36
    저렇게 안정적으로 착지하게 하기위해서 엄청나게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죠;;
    날려주는 값에 설정을 계속해서 바꿔가면서 테스트해본 결과에요; 저거 날리는것만 1시간? 정도 걸린듯하네요
    팁이랄것 까진 없지만 무게감 있게 떨어지는 느낌을 주기위해서
    질량값을  다른물체들보다 무겁게 해주고(단순하죠;)
    가벼우면 미끄러지는 거리가 길어져서 화면 밖으로 계속 넘어가더라구요.
    마찰력을 높여 줬습니다. 마찰이 심하면 미끄러지는 거리도 줄어드니까요^^
    이렇게 설정값을 계속해서 바꿔가면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결론은 다이나믹 하나만으로도 가능합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1.09.08 17:17
    빠른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집에가서 연습해봐야겠어요. !! 쉬운게 없군요 ㅎㅎ
  • profile
    엑시스 2011.09.09 17:54

    가여운 'E'

    많이 계속 먹다보면 저렇게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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