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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질문하기 전에 검색해봤는데


1.바닥면 역할을 하는 물체에 두께를 준다

2.떨어지는 물체의 크기를 줄인다

3.individual elements를 all->top level로 바꾼다

4.substep수를 증가시킨다


이게 다 소용이 없고 계속 뚫려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려요!

일단 캡쳐된 화면에는 두께감 안준게 나와있는데 바닥역할 하는 물체를 큐브나 다른 걸로 바꿔서도 해봤고

plane을 extrude해서 두께감을 주는것도 해봤어요


따로 분리되있는 오브젝트들을 null object에 넣어서 null에 rigid body를 주면 그냥 다 함께 얌전히 바닥을 뚫고 나가버리구요

따로 분리되있는 오브젝트들에 하나하나 rigid body를 주면 self collision을 꺼도 지네들끼리 공중으로 붕붕 날아다닙니다ㅠㅠ



어떻게 하면 그룹화된 오브젝트가 바닥과 부딪히면서 자연스럽게 충돌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ss.jpg

  • ?
    아아가나 2011.09.04 22:07

    다이나믹체크가 꺼져있을것같다는 의심이 드네요 

    용궁선녀가 아닌 이상에야 스샷만보곤 못맞춥니다 

  • profile
    빡갱 2011.09.05 13:33

    그룹되어있는 널 다이나믹 태그에서 Inherit Tag 의 옵션을 Compound Collision Shape 로 바꿔주세요~

  • profile
    필바다 2011.09.05 15:44

    Compound Collision Shape

    은 잘 모르겠지만 하이라키된 구조는

    다이나믹 태그에 있는 Collision 탭에서 apply tag to children으로 설정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profile
    빡갱 2011.09.05 17:42

    아;; 그룹으로 된 오브젝트를 apply tag to children 하시면 하이어라키된 개체들에 각각 콜리전이 먹어서 그룹이 해제가 되어버리기때문에;;; 이렇게 답변을 달앗습니다. 핫핫;;^-^;; 그룹묶인채로 다이나믹 되는걸 원하시는것 같아서;;

  • profile
    필바다 2011.09.06 01:25

    전 하이라키된개체들도 각각 충돌을 일으키킬원하는줄알았네요~^^

    덕분에 좋은팁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다이나믹은 아직 잘 몰라서요 헤헤;;

  • ?
    천재천재 2011.09.10 23:03

    모두들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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