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1.08.26 19:15

진행중입니다 ㅠ

조회 수 2950 추천 수 0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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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1.jpg uv째서 맵핑하는법을 혼자서 삽질하다가 겨우 햇네요.. 이제 로봇도 째고 뼈도 다시심고...갈길이 머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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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1.08.27 00:11
    워..털이 정말 잘 나왔어요.
  • profile
    모션레스 2011.08.27 01:18

    UV가 정말 힘들죠.... 게다가 메카닉계열이 되면 마야와는 달리 UV 피기전에 블린작업을 싹 해놓아야된다는점 ㅡㅜ


    좀 적응하시면 스파처럼 오밀조밀한 UV를 펴실수 있을꺼에요~ 
     
    결과적으로 UV 엑시스 좀!! 센터엑시스로 좀! 이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ㅡㅜ 저도 시난주 UV 작업끝내야되는데 ㅇ_ㅇ 회사다니면서 하루에 한시간씩 짬짬히 하다보니깐 진도가 개판이군요.....(블린작업 끝낸다음에 UV들어가야되는게라...쿨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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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명주 2011.08.28 02:13
    3D로 만들다보니 원화느낌이 더 좋은것같아서 마음이 복잡하네요 ㅠ
  • profile
    모션레스 2011.08.28 12:39

    개인적으로 작업하신 로봇과 캐릭터중 로봇은 원래 리얼한 컨셉이었기 때문에 좋게 나왔습니다만.
    아마 캐릭터는 원래 원화느낌이 스케치 느낌이 강한걸 3D로 리얼하게 하려고 하시기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픽사나 여타 애니메이션 회사의 캐릭터처럼 눈이 크고 동글동글한 느낌의 녀석이 아닌 말 그대로 졸라맨식(나쁜의미 아닙니다 ^^;;)
    형태의 이목구비를 3D처럼 하시니깐 좀 무서워 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냥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굳이 눈과 입을(코는 아마 다른 앵글에서도 형태잡기 위해) 3D로 모델링하시는것보다 매핑으로 처리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시퀸스를 매핑함으로써 처리하고요.

    일본의 경우 애니메이터들중에 그런형태를 많이 이용하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경우 약간의 폴리곤자체에 형태를 잡아서 거기에 매핑하는경우가 많지요.
    워낙 그쪽은 3D를 2D처럼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동네니깐요.(이게 다 예산줄일라는 것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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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명주 2011.08.28 13:13
    내 처음에 괴물들 막 그릴때 3D로 만들어도 괜찮을것같은 캐릭터도 있었는데 주위 반응 좋은 괴물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이야기 진행하다보니 저 아이가 주인공이되었네요. 그떄는 제가 3D로 작업할줄은 생각도 안해서 선으로만 만든 이목구비가 이렇게 태클이 될줄 몰랐네요 ㅠ 조금더 건드려보고 카툰렌더도 배워보고 해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1.08.28 20:04 Files첨부 (2)
    SK_HA.jpg

    스케치앤툰을 쓰실때가 된거 같군요..
    단, 가시게 되면 가는길이 매우 험난합니다.
    첨부 파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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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명주 2011.08.28 21:08

    이건 또 무슨 신세계인가요 ㅠ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길동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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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렁이쥔 2011.08.29 10:45

    우왕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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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리보이즈 2011.08.29 23:02
    정말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직업이군요.
    의사보다 더 힘들다는말이 과장이 아닐지도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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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1.08.29 09:43

    다른곳에서 찾지 말고 더 디벨롭시키면 됩니다.
    지금은 라이팅도 않 되어 있고 털들도 전부 같은색이고 같은 굵기로 보이고 하죠
    그림은 전부 다르고 색도 다르고 색도 들어가 있고 그래서 둘이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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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리보이즈 2011.08.29 23:01
    잘 만드셨네요. 짝짝짝
    3d로 만들면 자꾸 무서워져요. 귀엽게 만들수 있으면 그게 고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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