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V가 정말 힘들죠.... 게다가 메카닉계열이 되면 마야와는 달리 UV 피기전에 블린작업을 싹 해놓아야된다는점 ㅡㅜ
좀 적응하시면 스파처럼 오밀조밀한 UV를 펴실수 있을꺼에요~
결과적으로 UV 엑시스 좀!! 센터엑시스로 좀! 이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ㅡㅜ 저도 시난주 UV 작업끝내야되는데 ㅇ_ㅇ 회사다니면서 하루에 한시간씩 짬짬히 하다보니깐 진도가 개판이군요.....(블린작업 끝낸다음에 UV들어가야되는게라...쿨럭)
개인적으로 작업하신 로봇과 캐릭터중 로봇은 원래 리얼한 컨셉이었기 때문에 좋게 나왔습니다만.
아마 캐릭터는 원래 원화느낌이 스케치 느낌이 강한걸 3D로 리얼하게 하려고 하시기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픽사나 여타 애니메이션 회사의 캐릭터처럼 눈이 크고 동글동글한 느낌의 녀석이 아닌 말 그대로 졸라맨식(나쁜의미 아닙니다 ^^;;)
형태의 이목구비를 3D처럼 하시니깐 좀 무서워 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냥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굳이 눈과 입을(코는 아마 다른 앵글에서도 형태잡기 위해) 3D로 모델링하시는것보다 매핑으로 처리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시퀸스를 매핑함으로써 처리하고요.
일본의 경우 애니메이터들중에 그런형태를 많이 이용하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경우 약간의 폴리곤자체에 형태를 잡아서 거기에 매핑하는경우가 많지요.
워낙 그쪽은 3D를 2D처럼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동네니깐요.(이게 다 예산줄일라는 것일지도.....)
이건 또 무슨 신세계인가요 ㅠ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길동님
우왕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다른곳에서 찾지 말고 더 디벨롭시키면 됩니다.
지금은 라이팅도 않 되어 있고 털들도 전부 같은색이고 같은 굵기로 보이고 하죠
그림은 전부 다르고 색도 다르고 색도 들어가 있고 그래서 둘이 다르죠.
공지 |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 정석 | 2015.11.14 |
포르쉐 완성...
리얼플로우가지고 만지작..
자동차 실사 합성..
이상한 게틀링건과 탱크;;
진행중입니다 ㅠ
사자대가리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
캐릭터에 이어 나의 첫 자동차 ㅠㅠ
폭스바겐 미니버스
자동차 모델링 도전기 0ㅅ0.. 2번째..
3Devotion Architectural 한 씬 따라해 보았어요^_^;;
영상 인트로 입니다...
City Engine을 이용한 도시 렌더링
일주일차 C4D허접입니당.
초보의 미니로봇입니당..^_^
강좌 안보고 첨 시도한 모델링
스크린세이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