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반사적용(유리, 거울, 바닥등)시 배경이미지가 그대로 투과되는 현상을 잡는 법좀...^^:
예전에도 같은 질문을 했었는데 머리가 둔한건지 설명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아쉬운대로 포샵에서만 처리를 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같은 질문을 올려봅니다.(자꾸 번복해서 죄송!!!...^^:)
셈플 사진을 보면
배경으로 사용된 이미지가 정면 창쪽과 옆면 벽쪽 거울에 비춰진 부분과 바닥에 반사가 적용되는 부분들이
반사가 되는게 아니고 그대로 투과가 되고 있는데 다른 오브젝트들은 반사가 제대도 되는데
유독 배경이미지만 투과가 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렌더링시 베경이미지와 거울오브젝트에 컨포지팅테그를 걸어 '투과에서 보임'을 끄고 했는데고 여전히 투과되더군요.
또한, 배경이미지를 스카이뷰에 걸어도 보구 원통형배경에 걸어 보기두 하고 했는데도 여전히 같은 현상이...
분명 먼가 채크를 하는게 있는걸루 아는데 제가 해본 방법으론 도처히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저같이 둔한머리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반사적용(유리, 거울, 바닥등)시 배경이미지가 그대로 투과되는 현상을 잡는 법좀...^^:
예전에도 같은 질문을 했었는데 머리가 둔한건지 설명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아쉬운대로 포샵에서만 처리를 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같은 질문을 올려봅니다.(자꾸 번복해서 죄송!!!...^^:)

셈플 사진을 보면
배경으로 사용된 이미지가 정면 창쪽과 옆면 벽쪽 거울에 비춰진 부분과 바닥에 반사가 적용되는 부분들이
반사가 되는게 아니고 그대로 투과가 되고 있는데 다른 오브젝트들은 반사가 제대도 되는데
유독 배경이미지만 투과가 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렌더링시 베경이미지와 거울오브젝트에 컨포지팅테그를 걸어 '투과에서 보임'을 끄고 했는데고 여전히 투과되더군요.
또한, 배경이미지를 스카이뷰에 걸어도 보구 원통형배경에 걸어 보기두 하고 했는데도 여전히 같은 현상이...
분명 먼가 채크를 하는게 있는걸루 아는데 제가 해본 방법으론 도처히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저같이 둔한머리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스카이또는 원기둥 배경이미지오브젝트의 컴포지팅 태그에서 굴절에서 보임을 꺼줘보세요~아니라면 다음분에게 답변 패쓰-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