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1.08.02 13:42

R13 테스트 렌더들

조회 수 6644 추천 수 0 댓글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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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베타테스트 했던 이미지들입니다. - 마루인터내셔널 쪽 허가받고 올립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ㅎㅎㅎ
Untitled 1.jpg
안티알리아싱이 매우 좋아진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No Gi이고 그냥 피지컬부분만 활성화입니다.(암것도 모를때 테스트 샷입니다.)





safety_cap12.6.jpg
옵션은 낮춘 상황이라 약간의 지글거림이 있는데 기존보다 훌륭합니다. 
프레넬의 경우 피지컬프레넬이 들어가서 재질에 따른 리얼반사 또는 레알 투명을 지원합니다.




3333333333.jpg
아마 첫 뎁스 테스트라 허접입니다...ㅎㅎㅎ GI는 기존것 사용 기존것과 피지컬에서의 Indirection illumination기능 두가지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y.jpg
뎁스 테스트입니다.~~






0080.jpg
피지컬렌더 테스트입니다. Indirection illumination이용하고 뎁스와 셔터값, 조리개값을 이용해서 EXR로 뽑아낸걸 포샵에서 노출 조절한 이미지입니다.
렌더타임은 5시간...(맥스웰처럼 중지할때 까지 계속 퀄리티 올리는 렌더링 방식도 있습니다.^^)





ice_gi.jpg 기존 GI입니다.
ice_py_irr.jpg  피지컬 렌더의 Indirection illumination입니다.
렌더타임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만..(40초, 7분)
빛의 색감, 빛의 추적이 좀더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나옵니다.





mb.jpg
모션블러테스트 - 기존의 모션블러와 피지컬렌더의 모션블러는 전혀 퀄리티나 렌더타임이 다릅니다.
왼쪽 팔을 보면 아시겠지만 그림자가 생성됨을 보실겁니다.
기존의 모션블러는 패쑤!!! 상당히 빠르고 레알하게 나옵니다.



ap_ii_mb.jpg
 피지컬 렌더의 Indirection illumination + 모션블러입니다.
 피지컬 렌더의 Indirection illumination의 경우 알아서 AO가 적용됩니다.(AO라기 보다 GI에서의 디테일언핸스먼트 기능에 가깝습니다.- 레알~)




욕실fin.jpg
예전의 정호씨 파일 테스트...아직 조작이 미숙합니다.아주 많이 레알하게 가능할겁니다. ㅎㅎㅎ






 0030_Flash8분.jpg 0030.jpg
피지컬 렌더의 Indirection illumination 테스트 - 파일은 바이진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캄사~






14FW.jpg 14FW2.jpg 14FW3.jpg
Daylighting 테스트

RomanBath07.jpg RomanBath48.jpg







RX-93_Nu_Gundam_4.jpg RX-93_Nu_Gundam_R13_b.jpg RX-93_Nu_Gundam_R13_b02.jpg RX-93_Nu_Gundam13_5.jpg
유재남님의 건담 입니다. - 파일제공 감사합니다.^^





st_g.jpg
Aile Strike Gundam-pose1_15.jpg
바이진님 간다무~ 늘쌍 감사합니다.~~~







cookie_bottle_45qns.jpg
안티알리아싱의 진수~ 뚜껑은 새로나온 SSS


sssss.jpg
새로운 SSS
최곱니다. 빠릅니다.!!!




  • profile
    아키라박 2011.08.02 13:45

    커헉.... 레알 입니다!!!!!!!  

  • ?
    가케군 2011.08.02 13:54
    오 특히나 안티알리어싱이랑 모션블러가 눈에 띄네요 ㅎㅎ
  • profile
    달사람 2011.08.02 13:58
    머스트해브툴이군요..!
  • ?
    스펜서 2011.08.02 14:00

    베타 테스트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8.02 14:01
    새버젼이 나와도 감흥이 없어용-_- 어흥~~~어흥~~~
  • ?
    스펜서 2011.08.02 14:07
    저는 이제 12버젼이 낯설어요 ㅎ
  • profile
    길동 2011.08.02 15:14
    12버젼이 뭐에요?
  • profile
    소라군 2011.08.02 14:04
    브이레이 할필요 없겠네요 ㅋㅋㅋ
  • profile
    길동 2011.08.02 14:06
    내가 그랬잖소~~~ 어드밴스나 주구장창 파시면~~ 좋다공~
  • ?
    쿨포디 2011.08.03 13:46
    어드벤스가 어떤걸 말씀하시는거죠?

    초보적인 질문 죄송합니다.
  • ?
    정광석 2011.08.03 19:06
    c4d에 기본적으로 있는 렌더러입니다.
    그냥 랜더링버튼 누르면 되는거 있지요? 그거요..
  • ?
    송온민 2011.08.02 14:06

    피지컬렌더라 그른지...실사간지가 날라고 그러네요~ㅋㅋㅋ
  • profile
    길동 2011.08.02 14:07
    제가 아직 내공이 미천하여....
    열공 하시면 실사로 나올겁니다.~~~
  • profile
    총각김치 2011.08.02 14:20
    ㅎㅎ 항상 수고 하십니다.
    피지컬랜더와 모션블러..
    sss 이제 배우는것만 남았군요.ㅎㅎㅎ
  • ?
    멋진기영 2011.08.02 14:21
    뭔지 모르겠지만 멋있다는..렌더링 듀토리얼 시급해용..^_^
  • profile
    헬로귀티 2011.08.02 14:39
    스카이 가 좀 더 좋아진거 같네요. 13나오면 스카이랑 조명을 좀더 파봐야 겠어요.
  • profile
    길동 2011.08.02 14:45
    아니요 바뀐건 없습니다.
    렌더엔진이 추가되서 그런거에요^^
    스카이 옵션이 살짝 변경되긴 했지만 내용상으론 바뀐건 없습니다.
  • ?
    기명주 2011.08.02 14:44
    우와 신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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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토지 2011.08.02 15:09
    많이 놀랍습니다! 랜더 타임이 궁금하네요
  • ?
    우혀니 2011.08.02 15:12
    좋다앙 ㅠㅠ
  • ?
    코스 2011.08.02 15:16
    어드밴스 랜더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단점이 많이 보강된듯 합니다(great!)
    피지컬에서 헤어질감도 향상되었길 기원해 봅니다...
  • profile
    길동 2011.08.02 15:47
    넵 맞아요~
  • ?
    비리릭 2011.08.02 15:24
    와~~~ㅎㅎ 기대 됩니다.
  • profile
    좐느 2011.08.02 15:45
    좋네요.ㅎㅎ 가대되요.
  • ?
    소니스타일러 2011.08.02 15:45
    그냥 기본옵션만 살짝(?) 만져서 이정도면.....공부해서 만지면 난리도 아니겠군요. 올해는 행복한 한해군요 ㅎ
  • ?
    꺼니 2011.08.02 15:58

    테스트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파티클 렌더 쪽에 대한 무언가가 나오길 기대했는데.. 아직까진 소식이 없군요 ;;
    렌더러성능은 정말 기대되네요...

  • ?
    머피 2011.08.02 17:08
     C4D CAFE등에 올라온 글들 중에 파티클 (TP) 과 Pyrocluster에 관한 불만? 을 얘기 한 유저가 몇 있더군요.

    SOFTIMAGE 와 Lagoa 처럼 cebas랑 잘 해야 한다는 둥,Pyrocluster는 2001년 이후 업그레이드가 안되었다(무려 10년전!!!! @_@),스테레오그래픽은 뭐하러 넣었냐? 큰업체가 압력을 넣었냐 (의역함)는...등등..^^;;;

    파티클 쪽은 차기나 차차기 버전을 기다리시는 것이 나을듯...
     
  • profile
    길동 2011.08.02 17:24
    덧붙이자면
    Cebas는 별로 사이가 않좋습니다.
    요즘 싸베스에서 내놓는 싱킹은 지금의 시네마의 싱킹하고 전햐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GI도 싸베스랑 만들었는데
    이것들이 워낙 고압자세라..업글 해야 하는데 새월아 내월아~~ 소스제공도 안해 늦어..
    열받은 맥슨은 니들 하고 안해!!! 하면서 모그라프 내놓은 상태에서 GI를 독자적으로 개발한것이지요

    개발인력이 15명이 안되는 상황에서 차근차근 진행할려는 업체입니다.
    파이로 클러스터 불편하면 DPIT쓰면 되는데..

    유독 시네마는 맥스와 마야와 XSI와 후디니와 싸워서 다 이기길 바라는 유저들의 입장이 있지요 ㅎㅎㅎㅎㅎ

    다른프로그램들은 플러그인에 대해 너그럽게 받아들이는데
    시네마는 유독 만능을 요구 하는 분위기 인건 맞습니다..ㅎ

    개발계획을 대략 알고 있긴 하지만 서서히 바꿀겁니다. 한발 늦어도 기달려달라~~ 라고 늘하지요^^


    스테레오는...아마 시네마가 영화와 협업을 많이 하다 보니 요구치가 높아서 들어 같거 같습니다.
    나름 분석해서 우선도를 정하긴 하거든요


    현시점에서 중요한 건 렌더러와 캐릭터 쪽이라 판단한 듯 싶어요~
    저 캐릭터 빌더도 꽤 오래전 부터 개발되어 온것입니다. 늘쌍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놈이 안들어온것이...아쉽....업계평정이 될수도 있었는데 ㅎㅎㅎ

  • ?
    머피 2011.08.02 17:55 Files첨부 (1)
     저번에 P님이 Cebas랑 사이 안좋다고 언급 하셔서 개인적으론 별로 기대 안하고 있습니다만, 주변에 맥스 쓰는 분들이 C4D로 관심 갖는 부분이 TP부분이라  포섭 할때 쓸려고 했었는데 이미 포기  ...^^;;

    오토릭은 12버전에 몰래? 예고가 되었던 것이라 짐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역시나 하는 기분 인데... 아래 R12 버전의 icon 리소스에 이미 들어 있어서 외국 사이트에서 설왕설래 했어서 많이들 예상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군요.

    ii.jpg

    그래서 미루어 짐작 하자면 안들어온 그놈은 ...혹시 윗그림의 아이콘중에...하나면 Facial Rig 일 거라고 생각이 드는 군요~(업계평정이라면 아닐수도) ;;;;ㅎㅎ 이거 말고도 아직 아이콘만 디자인되고 들어 오지 않은 기능들이 R12에 많던데 R13 나오면 또 뒤져 봐여 겠네요~

  • profile
    길동 2011.08.02 18:01
    페이셜 리깅은 없구요..


    담버젼 예상하는 ㅋㅋㅋ 뭐가 또 있긴하지요..

  • ?
    .피. 2011.08.02 20:23

    페이셜은 자기가 직접 넣으면 됩니다. 참고로 파티클쪽 개발은 시바스사의 tp쪽이 아닌 ice 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비밀 무기가 하나 더 있었는데. 이번 버전에는 넣지 않은걸로 판단됩니다. 아마 전혀 예상할수 없던 "그것" 말입니다
  • ?
    머피 2011.08.02 23:16
     ㅎㅎ 그렇다면 위의 아이콘 중에 '외계인'!!!! UFO의 기술 이군요!!!!! R13에 이어 R14까지 점점 기대가 커지는 군요.
  • ?
    코스 2011.08.05 00:21
    그것이 스톰이면 좋겠어요... ㅎㅎㅎ

  • profile
    조O1 2011.08.02 16:13
    헉!, R13 ^^;
  • ?
    고리 2011.08.02 16:52
    만져봐야 감이올것같군요....
  • profile
    4번타자마동팔 2011.08.02 18:47
    안티알리아싱깔끔하네요.... 우왕 
    리깅도 정말 편할거같고... 기대됩니다... =0=
  • ?
    하늘나무 2011.08.02 19:41 Files첨부 (1)
    bath.jpg 정호씨 테스트 파일 맥스웰 랜더 돌려본것인데 빛의 방향은 좀 틀리지만 바닥의 빛이 반사되는것이 옳지 않을까요?
  • profile
    길동 2011.08.02 21:06
    맥스웰 피지컬과는 개념이 살짝 다릅니다.
    같다고 보기엔 무리있구요
    카메라에 대한 부분에 리얼리티를 살려준쪽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
    하늘나무 2011.08.02 23:17
    그렇군요..
    랜더에 대한 이슈가 생겨서 좋군요
  • ?
    에드워드 2011.08.03 10:42
    ...맥스온이 유에프오라도 줏은 게 아닌지;;
  • ?
    스카나비 2011.08.03 11:23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테스트까지 걸어놓으셨네요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사용해보고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일어나는군요 !!

  • ?
    행복도둑 2011.08.03 14:25
    대박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달옹모션 2011.08.04 00:57
    와 이건뭐 -_- 정말 멋ㅈ네요 ㅡㅡ 대박이네
  • profile
    바이진 2011.08.04 10:22
    수고하셨습니다 길동님~
    참, 제가 드린 모델링소스는 아키인테리어소스를 c4d로 컨버팅,리셑팅한것입니다...
    휴가갔다오니 적응이 안되네요 ㅜㅜ 꿈꾸다 꺤거 같아용 ㅋㅋ
  • profile
    달사람 2011.08.04 16:01

    어서 만져보고 싶어서, 테스트 된 것 또 올라왔을까봐, 여기 자꾸 들어오게 되네요 ㅋㅋ

  • profile
    장수하늘소 2011.08.05 08:29
    와우.. 기대되네요..정말..
  • ?
    미엮똥 2011.08.05 10:08
    수고 하셨습니다~ 
    아 정말 빨리 만져보고 싶네요 ~ 
  • ?
    아이쿠냥 2011.08.06 09:12

    우아....ㅡ... 초보자로써 그저 신기할 뿐입니다.ㅡ.

  • ?
    김청기 2011.08.20 12:34

    훌륭하네요 13 공구가가 얼마나 할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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