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1.07.27 10:47

돌고래 리깅 동영상

조회 수 3026 추천 수 1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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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하던 돌고래가 실제랑 많이 달라서 모델링 싹 다 수정하고 리깅해 봤습니다.
엑스프레소 공부도 하며 개념 익힐 겸 무조건 FK로만 잡았습니다.
 
물방울을 씽킹파티클로 충돌도 해 놨는데 티가 안 나네요.
프래그먼트로 부딪힐 때 생성도 했었는데 마지막에 메타볼을 못 입히는 상황이 와서 접었습니다.
 
이제 배경 만들고 영상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밑에는 웨이트 잡다가 색이 예뻐서 올립니다.
   
 
JinAttack_Dolphin_Weight.jpg JinAttack_Dolphin_Control.jpg
  • profile
    에이제이 2011.07.27 11:18
    목주름까지 꼼꼼하게 표현해서 리깅하고 유저데이터로 빼내셨군요. 기본기가 튼실하시네여 ㅋ
    헌데 입, 숨구멍 등을 제외한 몸체 각부의 회전은 유저 데이터로 빼지말고
    스플라인이나 널 등으로 임의의 컨트롤러를 하나씩 만들어서 연동시키는게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하기에 더 수월하실겁니다.
  • ?
    장현진 2011.07.27 11:57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3D를 하는 게 아니다 보니 부족한 게 많네요.
    일단 유저데이터 만드는 걸 해 보니 컨트롤러 하나로 다 될까 궁금해 도전했습니다.
    하면서 공부도 되고 좋더라고요.
  • profile
    부활큰타이거 2011.07.27 13:16
    굉장하세요 3d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으신데 이정도까지 하시다니 ㅎㅎ
  • profile
    웨이트 2011.07.27 23:15

    저 같으면 스플라인 IK 를 적용 해 보았을 것 같습니다.
    잘 만드셨습니다..

  • ?
    진똥이 2011.07.28 10:31
    숨구멍까지~티테일하네요 형님.
  • profile
    로지 2011.07.28 23:10

    셋팅 좋네요~
    빨리 영상하나 까리하게 뽑아주셈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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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닉 2011.07.31 19:23
    정말 잘하시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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