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4d.zip
안녕하세요. 한스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Cartoony eye (벅스버니 같은 만화적인 눈)을 가진 캐릭터를 리깅하는데 이렇게 눈을 돌리면 삐져나옵니다.
아무래도 타원의 모양을 가진 눈이라 그런것 같은데요,.

보시다 시피 유저데이터와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눈을 로테이션 하는거 까지는 했는데요.
돌리면 그림1 과 같이 삐져나오네요.
아무리 해봐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대충 어렴풋이 이렇게 하면 될것 같다 .. 는 있는데 말입니다.
우선 제 생각입니다.
1. 몰프. 첨부파일을 보시면 눈이 왼쪽 아래를 볼때와 오른쪽 아래를 볼때( 눈이 삐져나올때..) 의 몰프를 잡아놓았습니다.
그래서 유저데이타 움직임에 따라서 몰프가 100이 되서 자연스럽게 안삐져나오는 것처럼 하려고 했는데..
_- 도저히 유저데이타의 값을 지정하는 법을 모르겠더군요..
X-1Y-1일때 몰프타켓1의 값이 100 이다. 뭐 이런것 말입니다 ㅠ.
2. 클러스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제가 잘 모르니까 패스.
3.FFD?
이것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눈알과 모델링을 받아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눈알의 수정이나 변형은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습니다.
ex) 눈을 구로 시작해서 FFD로 변형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런것 말고요.( 정 수가 없으면 모델러한테 욕먹어도 해야죠 ㅠ 혹시나 이거라도 알고 계시만 써주세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 ㅠ ㅠ
항상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스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Cartoony eye (벅스버니 같은 만화적인 눈)을 가진 캐릭터를 리깅하는데 이렇게 눈을 돌리면 삐져나옵니다.
아무래도 타원의 모양을 가진 눈이라 그런것 같은데요,.

보시다 시피 유저데이터와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눈을 로테이션 하는거 까지는 했는데요.
돌리면 그림1 과 같이 삐져나오네요.
아무리 해봐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대충 어렴풋이 이렇게 하면 될것 같다 .. 는 있는데 말입니다.
우선 제 생각입니다.
1. 몰프. 첨부파일을 보시면 눈이 왼쪽 아래를 볼때와 오른쪽 아래를 볼때( 눈이 삐져나올때..) 의 몰프를 잡아놓았습니다.
그래서 유저데이타 움직임에 따라서 몰프가 100이 되서 자연스럽게 안삐져나오는 것처럼 하려고 했는데..
_- 도저히 유저데이타의 값을 지정하는 법을 모르겠더군요..
X-1Y-1일때 몰프타켓1의 값이 100 이다. 뭐 이런것 말입니다 ㅠ.
2. 클러스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제가 잘 모르니까 패스.
3.FFD?
이것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눈알과 모델링을 받아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눈알의 수정이나 변형은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습니다.
ex) 눈을 구로 시작해서 FFD로 변형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런것 말고요.( 정 수가 없으면 모델러한테 욕먹어도 해야죠 ㅠ 혹시나 이거라도 알고 계시만 써주세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 ㅠ ㅠ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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