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씨포디에서 작업을 한후 멀티패스에서 뎁스를 따로 뽑은뒤 에펙에서 블러와 뎁스맵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림은 원본에 렌즈블러 이펙트를 적용한 후의 아웃풋 이미지와 뎁스맵 그리고 렌즈블러 세팅창 입니다
렌즈블러 적용후의 아웃풋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블러 적용된 곳과 아닌곳의 경계가 그어지며 보입니다. (네모칸이 처진 상태로 블러가 먹었
습니다)
뎁스맵을 보자면 네모지게 확연한 경계가 없고 검은색에서 하얀색으로 그라데이션이 잘 먹은걸루 보이기 때문에 아웃풋의
이미지처럼 보일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에는..;;) 도대체 왜 그런걸까요...? 흙흙ㅜㅡ
씨포디에서 작업을 한후 멀티패스에서 뎁스를 따로 뽑은뒤 에펙에서 블러와 뎁스맵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림은 원본에 렌즈블러 이펙트를 적용한 후의 아웃풋 이미지와 뎁스맵 그리고 렌즈블러 세팅창 입니다
렌즈블러 적용후의 아웃풋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블러 적용된 곳과 아닌곳의 경계가 그어지며 보입니다. (네모칸이 처진 상태로 블러가 먹었
습니다)
뎁스맵을 보자면 네모지게 확연한 경계가 없고 검은색에서 하얀색으로 그라데이션이 잘 먹은걸루 보이기 때문에 아웃풋의
이미지처럼 보일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에는..;;) 도대체 왜 그런걸까요...? 흙흙ㅜㅡ



올려주신 이미지로 렌즈블러를 적용해보니 저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혹시 뎁스맵역할의 레이어혹은 컴프의 해상도및 사이즈가 다르거나 위치가 다르지 않나요??
위의 문제가 아니라면 저도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