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Cloth 연습작 입니다. (약간의 팁도...)

by 헬로귀티 posted May 29,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Untitled from higuity on Vimeo.








(여기서부터는 팁)

1.jpg


일단 클로스가 될 평면을 하나 준비하시구요.

평면이 말아질 스플라인을 하나 준비합니다.(스플라인 오브젝트에 보면 스프링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벨트역활을 할 오브젝트를 하나 준비하시고(위에서는 구.3 이 벨트역활을 합니다.)

평면에다가 스플라인 랩 을 하이어라키 해 줍니다.

[클로스 태그와 벨트는 작업이 다 끝나고 먹여줍니다.]

- 여기까지가 준비 -





2.jpg



스플라인 랩 을 이용해서 평면을 감다보면 자꾸 가로로 말리더라구요.

그래서 감기 전부터 평면을 90도 눕혀 놓았습니다. (팁)

그리고 스프링을 이용해서 스플라인 회전수를 잘 정해야 되는것이.

스프링이 얼마만큼 길게 말렸느냐에 따라 나중에 떨어지는 천의 길이가 결정되니 이건 많이 테스트 해보셔야 됩니다.
[ 길이 정하기가 어려워서 저도 테스트를 많이 했습니다.]





4.jpg


스플라인 랩 설정에 보시면

오브젝트 속성에 스플라인 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까 말아둔 스프링 스플라인을 넣어 줍니다.(스플라인도 에디터블 하시기 바랍니다)





 5.jpg

그리고 난 다음 평면과 스플라인랩 두개를 선택한뒤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현상태로 오브젝트화 를 선택해주시면

말려진 상태의 오브젝트가 나옵니다.

이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클로스태그와 벨트 태그를 먹이고 하이퍼 넙스까지 주시면,



3.jpg


이렇게 나옵니다.

참 쉽죠??

설명하기가 참 어렵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