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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텍스쳐
2011.05.11 21:05
맵핑되어 있는데이터 인데 면이 시커멓게 나오네요...왜그런지?
만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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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 수
432
추천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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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Atach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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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수박.c4d
,
044W1.jpg
,
044W2.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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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이 되어 있는 데이터인데도 불구하고 texture 링크고 제대로 된건데 왜 이렇게 시커멓게 나오는지 아시는분?? 좀 알려주십시요~! .... 파일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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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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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남
2011.05.11 21:56
Files
첨부
(2)
X
•
CINEMA 4DScreenSnapz001.jpg
•
Sample.c4d
일단은,
외부에서 데이터를 가져오셨나 보네요.
속부분과 겉부분이 분리되어 있는데요,
겉부분의 폴리곤이 뒤집혀 있습니다.
Teil 2.1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모두 선택하시고
Functions 메뉴에서 Align Normals이나, Reverse Normals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형상은 C4D에서 훨씬 쉽게 할 수 있는데 말입니다. ^^
그냥 참조 만 하시라고 급조 파일 하나 올립니다.
Set Selection으로 하나의 오브젝트에 두개의 재질을 동시에 줄 수 있는 것과
재질 맵핑시 Projection 타입 지정에 참고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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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만돌이
2011.05.11 22:13
완전 감사`! 진짜 감사~ 함돠!! 님이 주신 샘플 파일은 잘 되는데 왜, 기존의 파일은 Reverse 나 Align Normal 을 해도 여전희 검습니다....
저두 면을 뒤집힌겠거니 하고 쉽게 생각하고 했는데, 계속 안되서 올린겁니다...제가 올린 파일의 수박이 노말이 잘 뒤집어 지나요?? 암튼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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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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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남
2011.05.11 22:17
Files
첨부
(3)
X
•
CINEMA 4DScreenSnapz004.jpg
•
CINEMA 4DScreenSnapz003.jpg
•
CINEMA 4DScreenSnapz002.jpg
믿을 수 없습니다. 계속 않되어 올리셨다는 말 ;)
그럼 만돌이님께서 올리신 파일로 해보겠습니다. ^^
폴리곤으로 선택해 보시면 면이 뒤집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Functions/Reverse Narmals를 선택합니다.
면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아마도 위 과정은 제대로 하신 듯 한데 재질 적용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오브젝트의 축도 완전히 엉망이네요 ^^;;
재질의 프로젝션 타입을 Spherical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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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옆집사는삼촌
2011.05.11 22:59
본문삽입좀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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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유재남
2011.05.11 23:09
아. .저두 이글을 먼저 쓰려고 했는데요,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맵핑용 텍스쳐 파일이더라구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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