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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에서 핸드폰 카메라구멍을 뚫어서 가져왔는데 저렇게 되네요.
마야에서 볼땐 이상이 없는데 시포디에서는 저런 검게 깨짐 현상이 일어나네요..
  • profile
    길동 2011.04.29 10:49
    와이어를 보여주세요...
  • ?
    타미힐피거 2011.04.29 15:38
    다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 ?
    후루야호또 2011.04.29 14:16
    fbx 2010 버전으로 익스포트하셔야 그나마 정상적으로 불러와집니다
    2011버전으로 가져오시면 안되여
  • ?
    타미힐피거 2011.04.29 15:40
    헐;;

    마야2011 버전에서 2010으로 안불러지지 않나여?;;;
  • profile
    길동 2011.04.29 15:47
    면이 하나 더 생긴거 같은데요..
    해당면을 찾아서 지워주세요~
  • ?
    타미힐피거 2011.04.29 15:56
    찾아보니 면이 더생기진 않았네요;;

    구멍 뚫은 동그라미와 삼각형부분만 검게 나오네여;;;
  • profile
    길동 2011.04.29 20:42
    하나 선택해서 지워보세요...
    이미지를 보아하니 겹친듯 싶습니다.
  • ?
    타미힐피거 2011.05.01 00:18
    면을 잡아봤는데 겹친건 아니네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4.30 14:00
    와이어 보니 넙스 아닌가요? 넙스면 폴리로 직접 바꿔서 와이어선 잡아 주고 넘겨야 잘 넘어 옵니다.

    그렇게 않하셔도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출력하거나 임포트 할때 변환을 거칩니다.
    이럴때 자동으로 변환 하기 때문에 정확히 원하는 바대로 않되죠.
    시네마에 같은 방식의 넙스가 있다면 되겠지만 폴리 라서요.

  • ?
    타미힐피거 2011.05.01 00:17
    폴리건입니다..

    왜이런지 모르겠네여;;

    혹시 시포디에서 오브젝트에 구멍뚫는 방법이 있나여?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5.01 10:47
    불린으로 구멍을 뚫지만, 와이어선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UV 필때 스트레스...
    디테일 하지 않아도 되고 UV필일이 없다면 그냥 쓰시면 됩니다.

    모든 툴이 불린으로 구멍을 뚫는 것보다는
    직접 6~8각형 정도로 와이어선 잡아 주고 섭디비젼( 시네마는 하이퍼넙스) 주는게 잘나옵니다.

    렌더맨이라면 그냥 불린 처럼 해도 잘나오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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