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1.04.28 22:21

Rigid Body를 이용한 충돌후 분리

주소복사 | 조회 수 706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1.5를 쓰고있구요 ㅠㅠ
되는줄 알고 기뻐했더니 되는게 아니였네요..
바닥면과 충돌하는 순가 분리가 되도록 하고픈데
충돌하기 전부터 분리가 되네요 딱 충돌하는 순간부터 분리되게 할수는 없을까요?
velocity에 값을 줘서
충돌시켰는데..그전부터 이미 분리가 일어나고 있더라구요!;
딱 충돌하는 순가 그 부분부터 분리가 일어나게 할수는 없을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질문용3.jpg
  • ?

    몆가지 편법이 일을텐데요 예를 들어 구를 하나 더만들어서 쪼개지안고 떨어뜨리다가 바꿔치기하는 방법이라던가 아니면 이렇게 자기충돌에 키를주고 캐쉬화시켜서 처음에는 껐다가 충돌순간에 켜주셔두 되요이미지 000.jpg

    파일은 12버전이라 보실수있으실지는 모르겠내요

  • ?
    옹이 2011.04.28 23:38
    ㅠㅠ....
    안열리는군요
    하위 버전으로 저장도 안된다고 하니...지금당장 12버전을 찾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제가 정말 초보라;Rigid body tag 와 Dynamics body tag랑 다른건가요..
    전 Rigid body tag 를 사용한건데 요기선 다이나믹 바디 태그네요 버전이 달라 그런건가요?;

  • ?
    유재남 2011.04.29 04:32
    동일한 기능인데, 버전업되면서 이름도 바뀌고 기능도 다소 보강된 듯 합니다.. 
  • ?
    옹이 2011.05.04 01:28
    12버전 설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4.30 14:04
    기술적으로는 아직 없습니다.

    조개기 전과 쪼개고 난후의 시뮬을 같이 진행 하신다음에 부딪히는 순간
    바꿔치기 해서 보이고 않보이게 잡아 주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게 아니면 다이나믹은 계산 하되 중력은 주지 말고 널에 하이어라키 시키셔서 널을 중력에 따라 떨어뜨리면
    인식하긴 합니다. 하지만 널은 계속 떨어 지고 있기 때문에 뷰포트로는 볼수 없고 렌더 하면 잘나옵니다.
  • ?
    옹이 2011.05.04 01:30
    바꿔치기로 해보니 나름 괜찮게 나오네요!
    바뀌는 순간 프레임이 멈추는듯한 느낌이 있긴한데
    에펙에서 조금 만져주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1
9146 MoGraph 웨이브되며 앞으로 진행하는 모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3 file B드로 2011.05.01 324
9145 프로그램 12버젼에서 작성한 파일 11.5버젼에서 열리지 않나요? 8 file B드로 2011.04.30 396
9144 모델링 스플라인으로 만든 오브젝트 구멍 뚫는 방법좀요~~ 5 file 시포디와플레임 2011.04.29 1416
9143 텍스쳐 실린더 매핑시 그림과 같이 이가 빠져 보입니다. 3 file 닥터강 2011.04.29 384
9142 애니메이션 벤드의 꼬임문제입니다. 4 file 하늘솜사탕 2011.04.29 430
9141 External컴포지팅태그 스케일값 가져오는 방법 3 지본 2011.04.29 431
9140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890
» 시뮬레이션 Rigid Body를 이용한 충돌후 분리 6 file 옹이 2011.04.28 706
9138 Stereoscopic 렌더 방법이 C4D에 있나요? 4 쌍팔장군 2011.04.28 386
9137 모델링 외국강좌 아이스크림 만들기 87단계에서 복사를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2 file 깡낭 2011.04.28 432
9136 Sketch and Toon 손으로 스케치 하듯이 그려나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해요 4 구운귤 2011.04.28 550
9135 시뮬레이션 로고가 파편이 되어 나아가는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3 file 로빈로빈 2011.04.28 366
9134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축 에니메이션이 가능한가요? 2 외로움 2011.04.28 303
9133 텍스쳐 이런 재질은 어떻게 만들어야되나요? 2 file 남극점 2011.04.27 453
9132 GI 사용하고 랜더링을 오래하면 랜더시간이 더 늘어나나요? 6 심토지 2011.04.27 4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50 1251 1252 1253 1254 1255 1256 1257 1258 1259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