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번 돌이 2번 돌에 부딪히면 2번이 산산조각이 나야합니다.
2번은 다 쪼개 놓은다음 분쇄 오브젝트안에 두었습니다..
둘다 리지드바디 태그를 쓴다음 2번조각은 "충돌" 설정을 하고
1번 조각은 "즉시" 설정을 했는데 1번 조각은
중력(?)값을 먹어서 그런지 자꾸 밑으로만 꺼지네요..
반드시 1번이 2번 옆면을 부딪혀야 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1번이 2번위를 찍어서 부서지는것 말구
무중력 상태에서 같은 선상에서 부딪혀서 깨진다는 느낌을 원해요ㅜㅜ!
trigger 를 immediately로 두시고
밑에 custom initial velocity 를 체크하시면
intial velocity 와 angular velocity 가 뜰껍니다
님의 경우 z축방향으로 0로 가야하니까
기호에 맞게 한 -200주면 되겠죠 날라가면서 회전도 좀 먹었으면 하시면
0 0 -200
0 360 0
뭐 이런식으로 주시면 -z축방향으로 200의 힘만큼 날라갑니다.
중력값때문에 떨어지시면 중력값을 없애셔도 되구요
다른방법으론 윈드나 어트랙쳐를 이용해서 1번 오브제에만 활성화시켜서 끌어당겨서 부딪치게 하는 방법도 있겠고
뭐 방법이야 많지않겠습니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