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김없이 돌아온 월요일과 작업의 막힘으로 질문 또 올립니다!~ㅋㅋㅋ
softbody 사용시 아래서 충돌할 오브젝트를 콜리더만 적용해서 아래서 위로 키를 잡았습니다.
키를 주니 softbody를 적용한 플랜(충돌판)이 중력에 의해 아래로 떨어지길래 중력값은 0을 줬습니다.
문제는 충돌판이 부딪친후 충돌판 전체가 그 운동성을 받아서 위로 쭉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제가 원하는건 충돌판 전체는 가만있고 충돌체모양으로만 충돌판이 늘어났으면 좋겠는데,
정확히 원하는 부분은 cloth tag 에 fix 같은 기능이 있지않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웬지 중력값에 뭔가 해답이 있을것 같기도 한데 좀 알려주세요 ㅜㅜ!~

어김없이 돌아온 월요일과 작업의 막힘으로 질문 또 올립니다!~ㅋㅋㅋ
softbody 사용시 아래서 충돌할 오브젝트를 콜리더만 적용해서 아래서 위로 키를 잡았습니다.
키를 주니 softbody를 적용한 플랜(충돌판)이 중력에 의해 아래로 떨어지길래 중력값은 0을 줬습니다.
문제는 충돌판이 부딪친후 충돌판 전체가 그 운동성을 받아서 위로 쭉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제가 원하는건 충돌판 전체는 가만있고 충돌체모양으로만 충돌판이 늘어났으면 좋겠는데,
정확히 원하는 부분은 cloth tag 에 fix 같은 기능이 있지않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웬지 중력값에 뭔가 해답이 있을것 같기도 한데 좀 알려주세요 ㅜㅜ!~


어느정도 효과는 볼수있는데요
음
본질적인 해결책은 아닌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