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4D의 Vray렌더러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큐빅에 A와 B라는 이미지를 그림(가)와 같이 한쪽 면씩 각각 나타나게 하고싶습니다.
A, B 이미지의 배경은 알파값이 있습니다. (투명)
(오브젝트창에서 재질의 맨 하위에는 빨간 실선형태의 맵핑도 입혀져 있습니다.)
그런데 Vray렌더러를 사용해서 작업을 해보면 그림(나)와 같이 A와 B가 양쪽 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렌더러는 Attributes창에서 Side에 Front로 설정을 하고
텍스쳐의 각도를 A는 0˚, B는 180˚로 설정하면 (가)그림과 같이 잘 나타납니다.
하지만 Vray렌더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Side를 Front로 설정을 해도 적용이 되지 않고
그림(나)와 같이 각각 양쪽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Side의 Front가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림(가)와 같이 Vray렌더러에서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C4D의 Vray렌더러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큐빅에 A와 B라는 이미지를 그림(가)와 같이 한쪽 면씩 각각 나타나게 하고싶습니다.
A, B 이미지의 배경은 알파값이 있습니다. (투명)
(오브젝트창에서 재질의 맨 하위에는 빨간 실선형태의 맵핑도 입혀져 있습니다.)
그런데 Vray렌더러를 사용해서 작업을 해보면 그림(나)와 같이 A와 B가 양쪽 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렌더러는 Attributes창에서 Side에 Front로 설정을 하고
텍스쳐의 각도를 A는 0˚, B는 180˚로 설정하면 (가)그림과 같이 잘 나타납니다.
하지만 Vray렌더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Side를 Front로 설정을 해도 적용이 되지 않고
그림(나)와 같이 각각 양쪽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Side의 Front가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림(가)와 같이 Vray렌더러에서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