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도 모션 블러가 먹히게 하고 싶은데
씬 모션 블러를 적용하면 렌더타임이 몇배 몇십배 늘어 날 수밖에 없어서;;;
혹시 뭔가 다른방법이 있을까 해서 질문해봅니다.
모션 벡터를 뽑아서 합성 프로그램에서 만져준대도 그림자 부분쪽은 패스 상에서도 아무 변화가 없기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딱히 해결책이 안떠오르네요.

씬 모션 블러를 적용하면 렌더타임이 몇배 몇십배 늘어 날 수밖에 없어서;;;
혹시 뭔가 다른방법이 있을까 해서 질문해봅니다.
모션 벡터를 뽑아서 합성 프로그램에서 만져준대도 그림자 부분쪽은 패스 상에서도 아무 변화가 없기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딱히 해결책이 안떠오르네요.



그림자만 따로뽑아서 에펙에서 directional blur 로 수동으로 문질러주는건 어떨까요;;
그냥 머 그렇다구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