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render와 export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by
이녀석
posted
Mar 17, 2011
Replies
4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ESC
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에펙이든 시포디든
저는 이 말을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고
섞어서 쓰는 편입니다.
근데 갑자기 정확한 의미가 궁금하네요.
누구 약간이라도 설명 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Prev
12버젼에서는 한글 도움말이 없나요?
12버젼에서는 한글 도움말이 없나요?
2011.03.17
by
보라0705
하트 만들기 질문 드립니다.
Next
하트 만들기 질문 드립니다.
2011.03.30
by
김재정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4'
?
머피
2011.03.17 04:06
같은 개념은 아니고 애프터이펙트 때문에 그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만 전혀 다른 것 입니다.
Render : Compositing 이나 3D 에서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pixel image (2D)를 만들기 위한 계산 과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저장 되거나 화면에 출력 됩니다.
Export : 기본 형식이 아닌 다른 형식 (포맷) 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일컫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3D 포맷이나 비디오코덱이 다르거나 확장자가 다른 이미지 또는 RAW 데이타등을 출력 할때 등 사용 합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이녀석
2011.03.17 04:53
답글 감사합니다.
그러니깐 render는 (보이기 위한) 출력이라 한다면 export는 파일 자체를 다른 형식으로 바꾸어 준다라는 것이다...
라는 뜻으로 이해해도 될런지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
땡굴
2011.03.17 13:14
정답!!!
댓글주소복사
댓글
?
미야비
2011.03.19 17:28
한번 더 알아가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목록
열기
닫기
Articles
맥스처럼 여러개 오브젝트가 어태치 되었을때 하나의 오브젝트만 바로 선택
1
아이구
2011.03.20 10:21
카메라 전환을 디졸브로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고리
2011.03.20 00:15
웨이트맵끼리 합치거나 빼내는 기능은 없나요 또는 웨이트에서 포인트선택을뽑아내는 ...
2
청단
2011.03.19 17:34
PLA로 키값이 잡혀있지 않은거같은데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5
후루야호또
2011.03.19 16:12
바닥에 물체가 있을때 바닥만 빼고 물체와 그림자만 렌더링 하고 싶어요!
3
구운귤
2011.03.19 09:16
헤어랑 페더를 symetry시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3
존재와당위
2011.03.18 17:54
화면창에서 바로 선택할수 있는 기능은 어떻게 하면 쓸수있나요 ?
4
올리비아핫세
2011.03.18 17:38
랜더셋팅 최종아웃풋에서 film aspect에서 standard(4:3) / HDTV(16:9) 차이점
2
띠용
2011.03.18 17:25
오브젝트의 기본축을 바꾸려면
4
루시드폴
2011.03.18 12:34
다른형태 오브젝트 표면에 스플라인감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보라0705
2011.03.18 11:34
랜더링시 전혀 저장이 되질 않습니다. ㅠㅠ
3
아트모션
2011.03.17 23:10
구면에 라인 붙이기
12
하늘
2011.03.17 19:19
클로너 오브젝트에서 스플라인따라 오브젝트 생성시 회전가능한가요??
4
스카나비
2011.03.17 09:56
12버젼에서는 한글 도움말이 없나요?
6
보라0705
2011.03.17 09:44
render와 export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4
이녀석
2011.03.17 02:17
1301
1302
1303
1304
1305
1306
1307
1308
1309
1310
X
같은 개념은 아니고 애프터이펙트 때문에 그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만 전혀 다른 것 입니다.
Render : Compositing 이나 3D 에서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pixel image (2D)를 만들기 위한 계산 과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저장 되거나 화면에 출력 됩니다.
Export : 기본 형식이 아닌 다른 형식 (포맷) 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일컫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3D 포맷이나 비디오코덱이 다르거나 확장자가 다른 이미지 또는 RAW 데이타등을 출력 할때 등 사용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