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ue 컬러가 들어간 plane과 red 컬러가 들어간 plane이 존재합니다.
사이즈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같은 포지션에 존재합니다.
생각대로라면 material에 alpha를 추가한 red는
곰돌이 모양만큼만 남고 뚫어져버린 검은 영역은
blue 컬러가 대신해야할 것 같은데
실제로 렌더링을 걸어보면 위 그림처럼
창으로 얼굴을 내민 곰돌이처럼 됩니다.
decal map한다고 생각하고 같은 오브젝트에 2개의 material을 올리면 되겠지만
지금하고 있는 작업의 특성상 섬세한 부분은 위의 곰돌이 처럼 만들고
러프한 곳은 blue처럼 깔아놓고 두개의 경계는 alpha로 smooth하게
빼야하는 것이라서 질문드립니다.
red와 blue 따로 렌더링 걸어서 after effect에서 합해야할까요?
(말이 쉽지 지금 작업대로라면 한번에 9개까지 따로 걸어서 올려야할 판이라서요)
플랜2개가 겹쳐서 일어나는 현상같은데요 따로가셔야하면 편법으로 그냥 곰돌이 플랜은 아주 미세하게 위로 띠워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