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브이레이를 조금씩 공부해보고 있는 레스입니다... 우선 어드벤스랑 비슷할듯 하면서 다른게 어렵더군요^^;;
전 이전 마야8.0 세대 유져였기 때문에 피지컬카메라고 머고 모르고 그냥 무작정 파대고 있습니다. ㅎㅎ(그리고 선라이트 깨닿는데 몇일...)
브이레이 작업도중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c4d의 compositing tag는 우선 브이레이로 못쓰기 때문에 vray compositing 태그를 이용해야됩니다.

그런데 c4d의 compositing 기능중 exclusion 기능이 vray 태그에서는 보이지 않더군요.
만약 제가 못찾는것이면 어디에 있는지 아니면 exclusion 기능이 다른방법으로 적용되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단 전체 부정이 아닌 특정 오브젝트 부정방식이죠 예를들면 A오브젝트는 바닥에서 반사를 빼고 B는 바닥을 반사시킨다던가..)
아직 브이레이를 잘 파악을 못해서 렌더타임도 그렇고 퀄리티도 아직 안나오는군요 ㅎㅎㅎ
전 이전 마야8.0 세대 유져였기 때문에 피지컬카메라고 머고 모르고 그냥 무작정 파대고 있습니다. ㅎㅎ(그리고 선라이트 깨닿는데 몇일...)
브이레이 작업도중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c4d의 compositing tag는 우선 브이레이로 못쓰기 때문에 vray compositing 태그를 이용해야됩니다.
그런데 c4d의 compositing 기능중 exclusion 기능이 vray 태그에서는 보이지 않더군요.
만약 제가 못찾는것이면 어디에 있는지 아니면 exclusion 기능이 다른방법으로 적용되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단 전체 부정이 아닌 특정 오브젝트 부정방식이죠 예를들면 A오브젝트는 바닥에서 반사를 빼고 B는 바닥을 반사시킨다던가..)
아직 브이레이를 잘 파악을 못해서 렌더타임도 그렇고 퀄리티도 아직 안나오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