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젝트 진행중인게 있어서 합성작업을 좀 하고 있는데요 막히는게 있어서 또 질문드립니다..ㅜㅜ
바닥과 같은 재질과 같은 위치에있는 바닥보다 작은 면을 만들었습니다. 저 작은 면들이
접히면서 위로 올라오는 형상인데요 플랜에 일일이 저거랑 딱 맞게 구멍을 뚫자니 일이 너무 커져서
합성을 하려고 해습니다.
그래서 바닥을 뽑고 그 작은면들을 제외한 부분을 알파로 해서 하나 더 뽑아서 그냥 위에 얹일려고 하려고 하는데
검은 테두리 부분이 나옵니다.
아 첨부이미지에서 작은면들과 바닥 색이 다른건 그냥 시험삼아 해본거라 위치값이 달라서 그런거구요
저 검은 테두리가 왜 나오는건가요? 오클루전인가요 쉐도우인가요?;;;
에펙에서 이그노어 프리멀티플라이 스트레이트 다 해봤는데 불러올떄 옵션 설정 문제는 아닌것 같아서요;;
프로젝트파일을 못올려서 죄송합니다..ㅜㅜ
프로젝트 진행중인게 있어서 합성작업을 좀 하고 있는데요 막히는게 있어서 또 질문드립니다..ㅜㅜ
바닥과 같은 재질과 같은 위치에있는 바닥보다 작은 면을 만들었습니다. 저 작은 면들이
접히면서 위로 올라오는 형상인데요 플랜에 일일이 저거랑 딱 맞게 구멍을 뚫자니 일이 너무 커져서
합성을 하려고 해습니다.

그래서 바닥을 뽑고 그 작은면들을 제외한 부분을 알파로 해서 하나 더 뽑아서 그냥 위에 얹일려고 하려고 하는데
검은 테두리 부분이 나옵니다.
아 첨부이미지에서 작은면들과 바닥 색이 다른건 그냥 시험삼아 해본거라 위치값이 달라서 그런거구요
저 검은 테두리가 왜 나오는건가요? 오클루전인가요 쉐도우인가요?;;;
에펙에서 이그노어 프리멀티플라이 스트레이트 다 해봤는데 불러올떄 옵션 설정 문제는 아닌것 같아서요;;
프로젝트파일을 못올려서 죄송합니다..ㅜㅜ
워크플로우에 문제가 있지 낳나 싶어요. 만약 길모양의 셰이프가 바닥에서 약간 떠 있는 거라면 문제가 되겠구요.
일단 바닥하나 걸구 바닥하고 같은 크기의 플랜에 길바닥용 매터리얼 주시고 하나 거시면
커다란 플랜 두장이 나오겠지요. 그리고 나서 길모양의 알파맵을 하나 뽑은다음 애펙에서 길모양만 매트처리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보시지요. 이것저것 다해보셨다고 하니까 씬파일이 어케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씬파일과 렌더된 이미지를 보지 않고야
원인을 분석하기가 애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