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장에서 전등갓이 떨어지고 좌우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하기위해서
고정된 오브젝트에 sweep nurbs로 케이블을 만들어주고 그 밑에 전등갓을 이어주려고 합니다.
전등갓에는 rigid body 태그를 주고 케이블에는 soft body 태그를 준뒤 belt 태그로 전등갓 꼭지에 이어줬습니다.
...역시 안되네요. 케이블이 무한대로 늘어나 버립니다.
이번엔 케이블에 soft body 태그를 주려고했는데 belt 태그는 cloth 태그가 있을때만 적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이런 시뮬레이션을 할 때 보통 어떻게 설정을 하나요?
아이고 머리야ㅠ
2. 전등갓을 하나 만듭니다.
3. spline에 point를 여러개 만들어줍니다.
4. spline dynamic tag를 달아줍니다.
5. point하나를 fixed합니다.
6. 전등갓에 constraint tag를 달아줍니다.
7. clamp를 활성화 시킵니다.
8. clamp에서 add를 누릅니다.
9. target을 spline으로 잡습니다.(drag & drop)
10. TO 에서 point를 변경합니다.
11. 완성
-TIP-constraint는 axis를 기점으로 되니 axis를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