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선 렌더링시 안티알리아싱 설정이 애매합니다.

by 테오 posted Feb 10, 2011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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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jpg


구와 그 사이로 이어진 라인을 알파값 포함해서 렌더링했는데 
그림에서 처럼 직접적으로 알파값에 맞닿아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차이가 크네요.
분명히 안티알리아싱 설정으로 해결될것 같은데 여러번 만져봐도 감을 잡지 못하겠어요.
ㅠㅠ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영우(남기남) 2011.02.11 00:16
    씬파일 올려주세요...만져볼께요...
    스켓치를 쓰신건지 헤어를 쓰신건지 알아야 답변을 해드리지 않겠어요?
    보통은 스켓치앤툰을 쓰시니까 렌더셋팅에 스켓치앤툰 선택하고 render > Line AA를 Best 잡으시고
    그 아래 Post render체크하시고 해보세요..
  • ?
    테오 2011.02.11 00:22 Files첨부 (1)
    씬 파일 올려드리겠습니다!
  • profile
    영우(남기남) 2011.02.11 10:05 Files첨부 (1)
    같은 씬으로 렌더링한건데....
    씬 설정은 특별히 문제 될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스윕넙스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안티알리어싱은 Geometry로 해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반사나 텍스쳐를 쓰고 있다면야 Best를 셋팅해야겠지만요...

    ss.png


  • ?
    테오 2011.02.12 04:39
    아 지오메트리로 해도 상관없군요. 큰 도움이 됐습니다.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