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자동차 리깅입니다.

by 란서즈 posted Jan 1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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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car rigging - use dynamic & connecter from ransuz on Vimeo.



익스프레소 없이 커넥터와 다이나믹만을 사용한 직관적인 방법들.
차체와 바퀴간의 방향에따른 기울어짐이나 무게감도 잘 표현되더라구요

영상이 두파트인데

처음것은 스스로 모터을 이용해 이동하면서 앞바퀴의 방향을 키로 잡아서 컨트롤하는 방식이고
여기서 막히는 부분은 아마 앞바퀴의 방향전환일겁니다. 일단 바퀴에 다이나믹이 먹혀있기 때문에 회전이 아예 안먹습니다.
그래서 바퀴에 연결된 커넥터에 스티어링 각도 옵션을 컨트롤해주면 회전이되는데 중요한건 처음 0프레임에선 꼭 바퀴가 제대로 앞으로 달릴수 잇도록 각도가 되잇어야되고 그후 회전 키값을 주던해야합니다.
0프레임에서 회전되잇으면 바퀴가 괴상하게 돌기 시작합니다.

두번째것은 스플라인을 따라이동하되 자동차보다 4프레임정도 앞서 이동하는 큐브의 각도와 차체의 현제 각도를 비교하여
바퀴의 각도를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한것입니다.(이 부분은 간단한 엑스프레소로 각도값을 뺼셈하였습니다.)
다이나믹이 걸리면 보통 애니메이션이 안먹긴하지만. 다이나믹 태그에 그 포지션과 각도를 애니메이션 키값에 어느정도 따르도록 하는게 잇져 그걸로 적당히 하니 무게감도 있고 이동도 원하는데로..
바퀴가 굴러가는 이유는 바닥에 닿아있어서 마찰력에의해 혼자서 굴러갑니다..
모터가 안달린 플라스틱 자동차 장난감을 손으로 바닥에 대고 밀어서 앞으로 가게하는것과 같습니다.

*두번째것은 반복재생하면 바퀴가 장애가 되니 맨첫으로 간뒤 꼭 정지버튼을 누르고 다시 맨첫프레임으로 버튼을 눌러야 바퀴가 정상화됩니다. 해결하시면 저도 알려주시길.

http://ransu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