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98 추천 수 0 댓글 1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캡처.JPG 
첨부한 그림처럼 스플라인을 만들었는데요. 좌우 대칭되게 복사를 하고 그걸 하나의 스플라인처럼 이음새를 붙이고 싶습니다.
이런식의 스플라인을 좌우 대칭 시키는 방법이 머가 있을까요??
  • profile
    야라 2011.01.13 21:23
    전 정말 무식하게 저거 하나더복사해서 -180도 돌려서 두개 커넥트한다음에 붙어야하는 포인트 두개잡고 조인트세그먼트? 하면되겠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ㅠㅠㅠ;;;;
  • profile
    아트모션 2011.01.13 21:29
    조..조인트 세그먼트가 먼..먼가요?;;;;;;;
    참고로 나중에 저 스플라인에 사각 기둥과 Spline Wrap를 적용시켜서 라인 애니메이션을 줄껀데요. 말씀하신 방법으로 하면 사각기둥 형태의 라인이 생성되는 인점과 아웃점가지 대칭되지 않을까요?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ㅠㅠ
  • profile
    야라 2011.01.13 22:04 Files첨부 (1)
    A.jpg
    이거요? 이거해주면 파란색-흰색 한방향이되더라구요~
    아, 조인트세그먼트가 아니라 조인세그먼트네요 ㅎㅎ;;; 저땜에 헷갈리셨음 죄송합니다;
  • ?
    유재남 2011.01.13 23:50
    센터부분의 X좌표를 0에 두신 후 Symmetry에 넣었다가 Make Editable 하시고 야라님 말씀처럼 Join Segment 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야라 2011.01.14 00:31
    근데 시메트리하고 깨면 너무 점들이 많아지지않나용?
    스플라인속성에서 intermediate Points 조정해도 처음에 찍었던 점개수 대로 할 수는 없달까요~
  • ?
    유재남 2011.01.14 02:58
    네.. 야라님 말씀이 맞습니다.... Symmetry를 사용하게 되면 그런 문제점이 있긴하죠 ^^
    실제로 야라님이 말씀하신 방법을 제가 사용할 때는,
    야라님 말씀대로 스플라인을 복제한 후 복제된 스플라인의 Coord. 속성 중 S.X 값을 -1로 바꿔 줌으로써
    반대방향으로 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스플라인을 선택하고 Connect+Delete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Connect+Delete를 하더라도 스플라인은 여전히 하나의 온전한 스플라인으로 이어지지 못하죠..
    여기서 스플라인의 Center 포인트를 선택하고 야라님 말씀대로 Join Segment를 실행하게 되죠..
    그럼 시작과 끝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스플라인 오브젝트가 생성되지요.
    물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하면 Symmetry와 달리 Intermediate 포인트가 생성되지 않고 Spline 본연의 속성을

    그대로 간직하게 되어 후에 재편집하기 편할 것이라는 거겠죠..


    지적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야라 2011.01.14 04:29
    앗, 지적은 아니고요~ 평소에 궁금했던거라서 물어본거예용 ㅎㅎㅎ
  • profile
    길동 2011.01.14 09:37
    Mirror
  • profile
    야라 2011.01.14 11:44
    답변종결자...ㅋㅋㅋㅋ;;;;; 왠지슬프네용 ㅠㅠㅠㅠ
  • ?
    유재남 2011.01.14 16:16
    ㅋㅋㅋㅋㅋ
  • profile
    아트모션 2011.01.14 13:13
    답변 달아주신 야라님,유재남님, 길동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3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3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10
» 모델링 스플라인을 대칭시키는법을 알고싶습니다. 11 file 아트모션 2011.01.13 798
8618 모델링 건물 모델링을 하기위한방법.... 개념설명 14 단국학생 2011.01.13 1804
8617 텍스쳐 동영상 불러오는방법좀... 11 한결같이 2011.01.13 701
8616 모델링 플레인에 두께주는법이요! 2 비누꽃 2011.01.12 1555
8615 기타 입체영상(3D)으로 만들때 따로 세팅해야 하는게 머가 있을까요? 5 아트모션 2011.01.12 420
8614 모델링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7 file 칠월이일 2011.01.12 969
8613 그림자만 따로 뽑아 그림자의 강약을 조절하고 싶습니다 6 기탄 2011.01.12 792
8612 floor에 alpha channel을 적용했는데 바닥 경계면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1 file 레알플로 2011.01.12 562
8611 모델링 AI파일을 3D로 변환할때의 문제점... 4 file 아미노산스 2011.01.11 718
8610 기타 null object 장점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 file 다와봐 2011.01.11 532
8609 애니메이션 이러한 큐브 애니메이션을 연구중인데요..팁좀 부탁드립니다... 5 file 구리뱀팡 2011.01.11 511
8608 우주의 성운이나 오로라 같은 프랙탈 느낌의 파티클에 관해 궁금합니다 3 file 플러MTL 2011.01.11 789
8607 시네마의 최대 렌더싸이즈 7 제이에그 2011.01.11 727
8606 MoGraph 프렉쳐오브젝트 트랜스폼 제어 질문입니다~ 4 file 가디언케이군 2011.01.11 358
8605 변환 & 연동 카티아 작업파일을 불러올수있나요? 2 쓰리디의신 2011.01.11 7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91 1292 1293 1294 1295 1296 1297 1298 1299 1300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