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스플라인을 대칭시키는법을 알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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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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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13,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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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한 그림처럼 스플라인을 만들었는데요. 좌우 대칭되게 복사를 하고 그걸 하나의 스플라인처럼 이음새를 붙이고 싶습니다.
이런식의 스플라인을 좌우 대칭 시키는 방법이 머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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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2011.01.13 21:23
전 정말 무식하게 저거 하나더복사해서 -180도 돌려서 두개 커넥트한다음에 붙어야하는 포인트 두개잡고 조인트세그먼트? 하면되겠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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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션
2011.01.13 21:29
조..조인트 세그먼트가 먼..먼가요?;;;;;;;
참고로 나중에 저 스플라인에 사각 기둥과 Spline Wrap를 적용시켜서 라인 애니메이션을 줄껀데요. 말씀하신 방법으로 하면 사각기둥 형태의 라인이 생성되는 인점과 아웃점가지 대칭되지 않을까요?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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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2011.01.13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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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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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pg
이거요? 이거해주면 파란색-흰색 한방향이되더라구요~
아, 조인트세그먼트가 아니라 조인세그먼트네요 ㅎㅎ;;; 저땜에 헷갈리셨음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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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남
2011.01.13 23:50
센터부분의 X좌표를 0에 두신 후 Symmetry에 넣었다가 Make Editable 하시고 야라님 말씀처럼 Join Segment 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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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2011.01.14 00:31
근데 시메트리하고 깨면 너무 점들이 많아지지않나용?
스플라인속성에서 intermediate Points 조정해도 처음에 찍었던 점개수 대로 할 수는 없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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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남
2011.01.14 02:58
네.. 야라님 말씀이 맞습니다.... Symmetry를 사용하게 되면 그런 문제점이 있긴하죠 ^^
실제로 야라님이 말씀하신 방법을 제가 사용할 때는,
야라님 말씀대로 스플라인을 복제한 후 복제된 스플라인의 Coord. 속성 중 S.X 값을 -1로 바꿔 줌으로써
반대방향으로 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스플라인을 선택하고 Connect+Delete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Connect+Delete를 하더라도 스플라인은 여전히 하나의 온전한 스플라인으로 이어지지 못하죠..
여기서 스플라인의 Center 포인트를 선택하고 야라님 말씀대로 Join Segment를 실행하게 되죠..
그럼 시작과 끝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스플라인 오브젝트가 생성되지요.
물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하면 Symmetry와 달리 Intermediate 포인트가 생성되지 않고 Spline 본연의 속성을
그대로 간직하게 되어 후에 재편집하기 편할 것이라는 거겠죠..
지적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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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2011.01.14 04:29
앗, 지적은 아니고요~ 평소에 궁금했던거라서 물어본거예용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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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동
2011.01.14 09:37
Mir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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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2011.01.14 11:44
답변종결자...ㅋㅋㅋㅋ;;;;; 왠지슬프네용 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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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남
2011.01.14 16:16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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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션
2011.01.14 13:13
답변 달아주신 야라님,유재남님, 길동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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