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알파가 있도록 그림자만 따로 뽑아서 그림자 값의 강약을 조절하고 싶은데요

사용해본 방법은

1.멀티 패스로 shadow를 뽑으면 뽑아져 나온 결과물이 완전히 하얀 색으로 나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2.shadow catcher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기도 했는데요 r12 버전에서는 호환이 안되는지 먹통입니다

오브젝트 버퍼를 활용하여 하신다는 여러분의 글을 보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 수 있을 까요?

감사합니다
  • ?
    유재남 2011.01.12 12:56
    1번의 경우는 Multi-Pass가 하얀색으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애펙과 같은 툴에서 합성을 하신다면 Multiply 모드로 놓으시고 Opacity를 조절하시면 그림자의 강약을
    얻으실 수 있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 ?
    아아가나 2011.01.12 17:51
    멀티플라이 모드란것 자체가
    하얀색을 알파로 빼주기땀시
    멀티패스로 뽑은 그 파일에서
    쉐도우만 복사해서 밖으로 꺼내셔서
    써먹으시면 될텐데요 ㅎㅎ
  • ?
    허뚜 2011.01.12 23:08
    잘 배우고가요 :0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1.13 17:25
    라이트들이 합산되서 그림자가 너무 흐리다면
    필요한 라이트만 따로 뽑아서 쓰시면 되요.^_^;

    멀티패스 메뉴 자체를 보면 separate lights 가 있습니다. 여기서 2 채널 이나 3채널로 뽑아서 나머지는 버리고
    샤도우만 쓰시면 됩니다. 각각의 라이트가 들어 갔을때의 경우만 계산해서 따로 뽑아 줍니다.

    물론 패스로 뽑길 원하는 라이트 오브젝트 에서 General tab 안에 Separate Pass 를 체크 해줘야 합니다.
  • ?
    기탄 2011.01.21 09:42
    제가 잘 몰라서 그런지.. Multiply 모드로 놓고 Opacity를 조절해봐도 그냥 하얀색일 뿐이라..

    여전히 저는 안되요.. 흐.미.. 좀 더 찾아 봐야 겠네요.. ㅠㅠ
  • ?
    삐뽀삐뽀 2012.11.14 18:21

    감사합니다 잘배우고갑니당~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1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0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6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81
19328 뷰포트,렌더링 스위치 옵션여부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2 file 스크립터 2011.01.11 240
19327 모델링 스케일 조정하는 방법(Taper)문의 6 블루트리 2011.01.11 2196
19326 변환 & 연동 카티아 작업파일을 불러올수있나요? 2 쓰리디의신 2011.01.11 755
19325 MoGraph 프렉쳐오브젝트 트랜스폼 제어 질문입니다~ 4 file 가디언케이군 2011.01.11 347
19324 시네마의 최대 렌더싸이즈 7 제이에그 2011.01.11 702
19323 우주의 성운이나 오로라 같은 프랙탈 느낌의 파티클에 관해 궁금합니다 3 file 플러MTL 2011.01.11 756
19322 애니메이션 이러한 큐브 애니메이션을 연구중인데요..팁좀 부탁드립니다... 5 file 구리뱀팡 2011.01.11 501
19321 기타 null object 장점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 file 다와봐 2011.01.11 516
19320 모델링 AI파일을 3D로 변환할때의 문제점... 4 file 아미노산스 2011.01.11 680
19319 floor에 alpha channel을 적용했는데 바닥 경계면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1 file 레알플로 2011.01.12 547
» 그림자만 따로 뽑아 그림자의 강약을 조절하고 싶습니다 6 기탄 2011.01.12 785
19317 모델링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7 file 칠월이일 2011.01.12 861
19316 기타 입체영상(3D)으로 만들때 따로 세팅해야 하는게 머가 있을까요? 5 아트모션 2011.01.12 413
19315 모델링 플레인에 두께주는법이요! 2 비누꽃 2011.01.12 1487
19314 텍스쳐 동영상 불러오는방법좀... 11 한결같이 2011.01.13 6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71 572 573 574 575 576 577 578 579 58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