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Untitled-1.jpg Untitled-2.jpg Untitled-3.jpg


해외 모션그래픽 영상인데요
너무 감명깊게 봐서

이 영상을 보며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위 스샷 처럼 프랙탈이라고 해야 하나요?
저런 효과들, 예를 들면 임팩트 있는 노바나 우주의 성운 같은 느낌을 표현해보고 싶은데...

파티클이긴 할 거 같은데
대체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 할지 조차 모르겠어서
힌트라도 얻어볼까 하고 글 올립니다

뭘로 어떻게 만든걸까요? ㅠㅠ

참고로 영상 링크 올려드립니다

http://www.charlex.com/projects/shapeshifter





  • ?
    엔피씨 2011.02.01 13:32
    저도 글올라온거 보고 이뻐서 후디니 다루는 친구랑 연구해봤는데  쉐이더 만져서 비슷하게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씨포디는 초보수준이라 =.=

    영상에 올라온 파티클은 여러번 베이크해서 레이어단위로 컴파짓한거 같습니다.

    100만개 수준에서 제작된걸로 보이는데...레이어당....

    결과물나오면 올려보겠습니다.

  • ?
    비트레이트 2011.03.11 10:46 채택
    글을올리신지는 1월달인데.. 3월달에 답변달아보네요 저도 님과 같이 맥스 유저라 맥스와 연동하는방법을 검색하다가 비슷한 질문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지금이라도 답변 달아봅니다.^^;;;;;;;;;;;
    뭐..안보실 수 도 있겠지만..
    위와 같은 작업은 맥스로도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실제로도 다루어 봤고요.. 결과물은 사정상 올릴 수 없습니다.
    맥스에 fumeFX로 파티클 플로우와 연동하여 krakatoa로 약 3번정도 레이어를 뽑아 베이크한 후 prt loader 에서 베이크한 파티클을 불러와서 컬러체널로 컬러값을 제어하면 위와 같은 연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에펙같은 합성툴에서 당연히 보정 봐야하고요..
    출력하실때 final pass 값 과 dencity값 제어만 잘 하시면 좋은결과 뽑을 수 있을겁니다.^^
  • ?
    플러MTL 2011.04.04 09:47
    와~
    맥스에서도 가능한거군요
    자세한 방법은 잘 모르겠지만
    비트레이트님이 대략적으로라도 감을 잡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연습해봐야겠어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3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9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401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262
8622 텍스쳐 다운받은 hdri 이미지를 어느 폴더에 넣어줘야 하나요? 4 88라이트 2011.01.14 1648
8621 모델링 곡선으로 된 폴리곤 연결하는법좀 부탁드립니다^^;;; 8 file 단국학생 2011.01.14 646
8620 싱킹파티클 적용시 영향을 받지 않는 이유? 2 file 갈매기 2011.01.14 355
8619 모델링 스플라인을 대칭시키는법을 알고싶습니다. 11 file 아트모션 2011.01.13 818
8618 모델링 건물 모델링을 하기위한방법.... 개념설명 14 단국학생 2011.01.13 1846
8617 텍스쳐 동영상 불러오는방법좀... 11 한결같이 2011.01.13 743
8616 모델링 플레인에 두께주는법이요! 2 비누꽃 2011.01.12 1592
8615 기타 입체영상(3D)으로 만들때 따로 세팅해야 하는게 머가 있을까요? 5 아트모션 2011.01.12 603
8614 모델링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7 file 칠월이일 2011.01.12 1012
8613 그림자만 따로 뽑아 그림자의 강약을 조절하고 싶습니다 6 기탄 2011.01.12 799
8612 floor에 alpha channel을 적용했는데 바닥 경계면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1 file 레알플로 2011.01.12 601
8611 모델링 AI파일을 3D로 변환할때의 문제점... 4 file 아미노산스 2011.01.11 761
8610 기타 null object 장점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 file 다와봐 2011.01.11 583
8609 애니메이션 이러한 큐브 애니메이션을 연구중인데요..팁좀 부탁드립니다... 5 file 구리뱀팡 2011.01.11 543
» 우주의 성운이나 오로라 같은 프랙탈 느낌의 파티클에 관해 궁금합니다 3 file 플러MTL 2011.01.11 8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00 1301 1302 1303 1304 1305 1306 1307 1308 1309 ... 1879 Next
/ 18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