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63 추천 수 1 댓글 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오브젝트 A와 오브젝트 B가 있을 때,
A의 모션이 다 끝나서 이제 B만 나오면 될 때,
A를 더이상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그동안 이런 문제가 발생시,
위치 키프레임을 잡고, 다음 프레임에서 화면 밖으로 보내버리거나 
투명도를 100으로 해서 없애버렸는데, 

이렇게 하면 어느정도의 정보량을 할당하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에 영향을 미칠것 같아 아예 없애버리는 방법이 있나 질문드립니다.ㅠ 
  • profile
    에펙스 2010.12.07 15:17
    cinema4d tag - display - visiblelity 
  • ?
    아아가나 2010.12.07 15:21
    디스플레이 태그를 쓰면 데이타값이 아예 없어지는건가요?
    그런거라면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ㅎㅎㅎ;;;
    혹 아니라면 레이어브라우져에서 키값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텐데요..ㅎㅎ
    아니면 그부분까지 랜더를 거시거 그 다음부분부턴 레이어브라우져를 사용하셔서
    다 빼버리시던가...음
    아니면 걍 프로젝트를 하나 따로 만들어서;;;;
  • ?
    안트라 2010.12.08 15:34
    감사합니다~!
  • profile
    Display Tag에서 Visible부분에 키를 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을 오른버튼 클릭 ~ F-Curve에서 보시면 
    곡선으로 타임이 잡혀있을건데 liner타잎으로 잡으시면 보다 자연스럽게 나타나거나 사라지는 애니를 잡으실 수가 있습니다.






    displaytag01.jpg 

    displaytag02.jpg
  • ?
    안트라 2010.12.08 15:35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되엇어요^^
  • profile
    에펙스 2010.12.07 15:23
    데이터값을 없애진 않습니다 다만 오브젝트에 대한 오퍼시티를 조절할 수 있죠
    저 태그의 앞에 키프레임 use를 체크하거나 해제하면 사용한다 안한다를 1번째로 체크할수 있고요
    2번째 0~100%까지 키프레임으로 디졸브처럼 없어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서서히 없어지는걸 보시려면 뷰포트상에는 안보이고 렌더를 걸어야 보이네요
  • ?
    안트라 2010.12.08 15:36
    감사합니다^^
  • ?
    땡굴 2010.12.07 18:03
    데이터값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렌더링을 두 번 하세요.  있는것 없는것 이렇게 두 개를 하셔서, 에펙같은 합성툴에서 합성 하세요.

    --> 결국은 그럴 방법이.... -_-;;
  • profile
    길동 2010.12.07 18:58
    아...참고로...렌더링 타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데이터 안없애도..
  • ?
    로빈. 2011.01.08 21:22
    visibility 값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 ?
    꽁이 2011.04.17 14:40
    감사합니다.. 찾는게 있엇군요 ㅠㅠ
  • ?
    캐맘맘 2011.06.06 10:11
    아 저도 찾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6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5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58
19476 기타 R12버젼에서 작업창을 4분활로 바꾸면 다운되버리는 현상 해결할수 없을까요? 15 아트모션 2010.12.07 384
19475 MoGraph 클로너에 사용한 멀티 쉐이더로 로고 맵핑 2 로니 2010.12.07 511
» 애니메이션 오브젝트가 필요가 없어졌을 때 없애는 방법? 12 안트라 2010.12.07 563
19473 기타 한글판 Quickstart 튜토리얼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요 2 다와봐 2010.12.07 259
19472 텍스쳐 컨텐츠브라우져에 있는 맵핑재질의 옵션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6 file 아아가나 2010.12.07 345
19471 모델링 정석님 500ml 콜라피티병 만들기 동영상강좌를 따라하던 중 발생한 문제 입니다. 5 file 카이엔 2010.12.07 588
19470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 아무것도 안나타납니다;;; 3 창의력대장 2010.12.08 529
19469 쉬운 object buffer 5 file 로니 2010.12.08 562
19468 애니메이션 조인트 undo 버그...일까요...??? 2 file loveyoumaxin 2010.12.08 323
19467 텍스쳐 multi shader를 사용한 오브젝트 앞뒤부분 맵핑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6 로니 2010.12.08 713
19466 텍스쳐 hair로 잔디를 만들어준후 잔디 위헤 눈이 쌓여있는 걸 표현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떠오르네요.. 4 file 필바다 2010.12.08 581
19465 시뮬레이션 메타볼을 적용한 클론오브젝트에 리기드바디를 맥일수있나여? file 아아가나 2010.12.08 343
19464 모델링 집안에서 보이는 바다배경을 표현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3 file 제발나도 2010.12.09 610
19463 모델링 두개의 서로 다른 오브젝트의 폴리곤수를 임의로 같게 만들 수 있나요? 4 루시드폴 2010.12.09 489
19462 프로그램 맥에서 시네마4D 등의 시리얼 정보는 어디에 저장이 되나요? 3 .피. 2010.12.09 55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61 562 563 564 565 566 567 568 569 57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