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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질문을 뭐라고 올려야 할지 몰라서 막연히 스샷올려봅니다...ㅠㅠ

1. 시네마4D 에서 회전 이동을 할때 오브젝트가 와이어로 변하는데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

기본 오브젝트

1.jpg 

이동 혹은 회전시 

3.jpg

위와 같이 와이어로 보입니다.



2.이미지가 도트형태로 깨짐니다. 맵을 2048크기로 사용하는데 이동 회전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1024혹은 그 이하 크기 도트형태로

깨져 보입니다.


원본이미지 선이 부드럽게 보이는 상황

  5.jpg

이동 혹은 회전을 하지 않아도  도트가 두드려져 보이는상황

4.jpg 

아직 초보라서 잘 모르는게 많은데 자세히 알려주세요~
  • ?
    땡굴 2010.11.24 14:02 Files첨부 (1)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mt.jpg 
    메트리얼 에디터에서 editor를 눌러(1번), 나오는 옵션에서 texture preview size(2번)를 조절 하시면 됩니다.
  • ?
    사탕막대기 2010.11.24 14:24
    texture preview size는 이미 해당 맵사이즈인 2048로 조절이 되어 있는 상태구요...

    회전 이동을 하지 않아도 도트 형태로 깨져보이는 상황입니다.
  • ?
    하이프 2010.11.24 14:27
    우선  디스플레이 탭에 쉐이딩이 어떤것으로 되어있나확인하시고요.
    오브젝트를 잡고 움직일때 와이어로 되는것은 씬이 무겁거나 램을 많이 잡아먹을때 와이어로 처리되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것이라면 Editor의 맵 사이즈를 줄여놓고 하시는편이 나을듯 합니다.

    Editor의 맵 프리뷰 사이즈가 2048이면 상당히 부담되는거 같습니다.
  • ?
    사탕막대기 2010.11.24 14:44
    쉐이딩은 constant쉐이딩으로 했구요 애니메이션을 위한게 아니고 바디페인터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중이라서...

    그리고 학원에서는 문제가 없이 잘되는데 집에서 할때만 그러네요...ㅠㅠ
  • profile
    자기류 2010.11.24 14:55
    혹시 모르니 ctrl-E 누르신 후 View 탭에서 Redraw Limit 의 수치를 조정해보세요.  디폴트는 400 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네마에서 뷰포트 조작할 때 뷰포트가 무거울 경우 와이어프레임모드로 자동전환하는 기능이 있는데 저 수치가 이 기능과 관련되는 걸로 압니다.
    단지 장담할 수 없는 부분이, 제가 아는 한 뷰포트 무거워서 와이어로 그려줄 때엔 오브젝트를 그대로 그리는게 아니고 박스로 그리는 걸로 알거든요.
    그래서 확신은 못하겠습니다만 한번 체크는 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 ?
    초사 2010.11.24 15:43
    preference에서
    BodyPaint 3D - 3D View Texture Interpolation - Shading을 체크하시면 아마도 해결되실겁니다.
  • ?
    사탕막대기 2010.11.29 02:06
    초사님이 알려주신데로 하니깐 도트로 보이는거 없어졌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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