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5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front.jpg left.jpg
범프맵이나 디스플레이먼트맵을 이용을 해 봤는데... 제가 실력이 모자라서 그림 처럼 한줄로 이쁘게 나오지가 않습니다.

작업을 할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 주세요...

방법만 있다면 하나하나 만들더라도 하겠습니다. 그리고 UV 맵을 펴서 하는 방법도 생각을 하게 되었는대요.
 
그 방법도 아시는 분은 좀 자세히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면을 나눈 파일도 같이 올립니다.  지금은 촘촘히 박히는 부분에 대한 표현을 해 보고자 해서 형태는 완벽하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땡굴 2010.11.18 12:49
    그 부분만 flat으로 맵을 때리세요.
    만약에 저 부분의 모델링이 HN 이라면 HN을 깨고 다시 맵핑을 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HN에다가 flat으로 맵을 넣어도 좋습니다.)
  • ?
    땡굴 2010.11.18 12:52
    아... 정면의 돌기 모양은 제대로 못봤네요... -_-;;  UV를 펴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 저런식으로의 뒤틀림 현상은 아마도 HN 때문인것 같네요.
  • ?
    땡굴 2010.11.18 12:55 Files첨부 (1)
    asdasd.jpg 
    HN에서 오른쪽 클릭으로 저기 보이는 Current State Object로 HN을 깨준다음 UV를 손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
    폴프 2010.11.18 13:43
    넹 알겠습니다 한번 열심히 해 볼께요
  • ?
    시부야 2010.11.19 01:25
    맵 피기 여라 귀찮타 그러면 저 돌기 부분이 모델링구조상 엣지 형태와 많이 다르지 않을 텐데요.
    엣지를 스플라인으로 뽑아내서 모그라프로 스플라인에 돌기를 심거나 돌기맵핑이 들어간 긴 플랜을 스플라인
    이펙터로 요리조리 잘 붙여보셔도 될것같기도 합니다.
  • profile
    길동 2010.11.19 03:04
    저부분에서 스플라인을 추출합니다.

    파인부분 하나 만들어서
    클론너로 배열합니다. 
    오브젝트 모드로 해서 스플라인을 대입하고 Step으로 잡으시면 간격을 잘 맞출수가 있을겁니다.


  • ?
    폴프 2010.11.19 15:49 Files첨부 (1)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에 드는 형태를 만들었어요... 이제 디테일을 살리는 작업을 해야 겠지만.. 방법을 알아서 지금 너무나 감사하고 기쁩니다.

    혹시나 저 처럼 다른 초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말씀해 주신 대로 한 작업결과물을 올립니다.

    참고로
    엣지를 스플라인으로 만드는 메뉴 입니다.
    structure - edit spline- edge to spline

    TEST01742_0175.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07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80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6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5575
26660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92
26659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91
26658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122
26657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26656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200
26655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8
26654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56
26653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51
26652 PC조립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file 굼움우 2021.02.25 372
26651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614
26650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7
26649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214
26648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1683
26647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324
26646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0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