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watch?v=Zl-Ou1D3rvg
제가 제작한 애니입니다.
2d는 어느 정도 제작이 되는데 3d 아직 감도 못잡고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배우기 위해 이 커뮤니티에 왔는데 ㅜㅜ
3d는 참 진입장벽이 높은 거 같습니다. 커뮤니티 회원분들 참 부럽습니다.
열공해야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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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자유 |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 강우성 | 2022.01.07 | 167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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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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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152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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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제이 | 2020.03.05 | 14436 |
공지 | 자유 |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 4번타자마동팔 | 2012.09.07 | 4261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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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관리자 | 2012.06.19 | 431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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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 | 2011.09.29 | 4054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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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과푸딩입니다_저 첫 사진집 출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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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푸딩 | 2010.11.19 | 122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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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30 | 체리보이즈 | 2010.11.17 | 9605 |
오히려 3D쪽이 재현해상도가 2D에 비해서 형편없이 낮기 때문에 표현력이 부족하지요.
당장 리깅만 하더라도 픽사의 최상급 리깅이 일반 2D 의 재현해상도에도 훨씬 못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2D, 3D에 대해 심각한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정해진 규칙대로 이미지 합성은 막말로 말해서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요즘 고딩, 중딩들도 다 합니다.
그러나 2D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것은 움직임 그 자체를 "진짜 인간의 눈"으로 보고 "기억한 정보에 직접 접속"하는 문제이죠.
2D애니메이션을 정말로 제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사실 지구상에 거의 없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난이도니까요.
3D는 기껏해야 정해진 규칙을 익히는 것에 불과하죠. 그나마도 매우 단순화되고 심하게 생략된 규칙입니다.
픽사본사에는 무시무시한 렌더팜이 설치되어 있지만 그 가공할 만한 계산능력으로 만들어내는 결과물이란....
장비의 엄청난 성능에 비해서는 정말로 초라하기 짝이 없다는 이야기죠.
기껏해야 최근에 개발된 셰이더들의 장점을 그 때 그 때 써먹느라 급급한 것이 3D의 현실입니다.
수학천재들이 만든 시뮬레이션이 왜 이거밖에 안 되는 걸까..... 하고 의문을 품을 날이 곧 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