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질문을 올렸으나 첨부 이미지가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잘 알지 못해서 이해를 못했는지 확신하고 싶어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그림과 같이 육면체와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floor 를 셋팅하였습니다.
그리고 floor 에 object buffer를 사용하여 에펙에서 알파값을 사용하여 floor만 제거 하려 하였으나 마지막 그림처럼 floor 의 경계에 가느다란
선이 생기네요. 왜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얼핏 11버젼부터 생긴다고 하는거 같은데. 그리고 이걸 해결하기위해 에팩에서 blur와 level를 써서 조정한다고 하는데
제가 알고 있는 정보가 맞는지 알고 싶네요.~~
질문 드립니다.
그림과 같이 육면체와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floor 를 셋팅하였습니다.
그리고 floor 에 object buffer를 사용하여 에펙에서 알파값을 사용하여 floor만 제거 하려 하였으나 마지막 그림처럼 floor 의 경계에 가느다란
선이 생기네요. 왜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얼핏 11버젼부터 생긴다고 하는거 같은데. 그리고 이걸 해결하기위해 에팩에서 blur와 level를 써서 조정한다고 하는데
제가 알고 있는 정보가 맞는지 알고 싶네요.~~



이미지에 AA를 걸더라도 알파채널은 AA가 먹히지 않도록 하는
이미지 필터를 써야 합니다.
다 만든 뒤에 레벨조정등을 쓰게 되면 원본손상이 발생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