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로 볼륨감 있게 렌더링 뽑아내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by 파랑벌레 posted Nov 04, 2010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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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파랑벌레 입니다.
TP 를 이용해서 어떤 기운같은 느낌을 렌더링을 걸고 있는데. 볼륨감 있는 느낌이 나오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제 셋팅은
파티클 갯수  Rate  첫 프레임은 100만개 ~ 60프레임  0 프레임
(TP 렌더링 셋팅도 100만개로 했습니다.)
Hair 로 렌더링을 걸었고 Hair 재질에서 Thickness 는 Root 0,8m Tip 0.8m
렌더링 사이즈 3000

렌더링된 영상은 파일 첨부했습니다.
모이는 부분은 뭉쳐지는 맛이 있어야 볼륨감있게 될텐데, 좀 퍼지는 느낌이네요.
에펙에서 여러 레이어 올리고, 뭉갰는데도 렌더링 된 원래 이미지가 촘촘한 맛이 없네요.

맨 아래 이미지는 이전에 맥스로 FX 하시는 분이 작업하신것인데, 저정도 간지를  뽑아내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구글링해서 아래 사이트를 찾았는데, TP 로 뽑은것으로 보이는데 볼륨감 있게 잘 나왔더라구요.
분명 제가 잘못 셋팅한 부분이 있을것 같아서 고수님들께 여쭙니다.

http://www.c4dcafe.com/ipb/index.php?/topic/54654-krakatoa-like-renders-with-tp/page__p__421927__hl__render__fromsearch__1#entry421927

capture.jpg렌더링.jpg
  레퍼런스 이미지
파티클_렌퍼런스.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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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0.11.04 14:46

    먼지 같은 크기의 파티클은 그 입자의 크기와 특징적인 스펙큘라 등으로 직접 쉐이더를 만드시지 않는 이상.... 
    시네마로는 좋은 퀄리티를 뽑아 낼수 없어요.

    맥스의 크라카토아나 후디니에서 vex or renderman쉐이더 로 렌더 하시던지
    xsi의 fluid 애드온을 쓰시던지 아놀드렌더가 곧나올것 같구요.

    아무리 날고 기어도 위의 이미지정도가 한계일꺼라 생각합니다.
    시네마로 하실려면 모션블러쪽으로 파보시면 되요.
    3D에서 모션블러를 주던 2D에서 모션블러를 주던지 이것저것 꼼수를 많이 사용하셔야 할듯..
    그래도 고품질 블러를 얻기 위해서는 3D차원에서 생각하셔야 해요.

    아래는 몇년전에 테스트 했던건데 위에가 모션 블러가 없는것이고 아래가 모션 블러준것 입니다.

    image to particle from elasticmind on Vim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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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랑벌레 2010.11.08 14:22
    영상까지 올려주시고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다행히 약간 일렁이는 느낌만 줘도 괜찮은 부분이여서, 일단 2D에서 모션블러줘서 사용하긴 했습니다. 맥스도 연습해봐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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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토지 2010.11.05 12:21
    외국인의 동영상 처럼 볼륨감만 본다면 일단 헤어에 빛과 그림자가 들어가야 될 것 같아요. 올리신 래퍼런스 이미지처럼 할려면은 파티클끼리 블렌드 모드가 Screen 이나 Add 로 먹혀야 될 것같은데용, 헤어에서는 셀프 블렌드가 되는지 모르겠구요 스캐치 엔 툰 에서는 됩니다. 그리고 윈드보다 터뷸런스FD 로 하시는게 더 자연스러울 꺼에요. 저 외국인 동영상도 터뷸런스 FD로 했다고 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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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랑벌레 2010.11.08 14:24
    아 네 터뷸런스 FD로 시도해봐야겠네요. 블렌드 모드도, 쉐이더 모두 테스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