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모르고 있다가 필요할때가 와서 이리저리 검색하며 찾아봤는데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기초적인 부분인것 같아 여쭤보기도 부끄러웠네요 으흐
그림에서 '플랜'과 '플랜이 가려진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구' 부분만 뽑아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움 부탁드릴께요!
| 첨부 '1' |
|---|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8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79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39 |
| 20200 | MoGraph |
피가 뿜어져 나오는(고속)씬의 메타볼 사용의 사용효능여부
4 |
아론_데_림 | 2010.10.15 | 1013 |
| 20199 | 프로그램 | 인스톨때문에... 5 | 미니건달 | 2010.10.15 | 569 |
| 20198 | 프로그램 | DEADLINE // 렌더팜 관련 질문입니다. 3 | 짱똘 | 2010.10.16 | 1274 |
| » |
compositing 태그 사용법
2 |
테오 | 2010.10.16 | 839 | |
| 20196 | MAYA | 마야에서 시포디로. dbj? 4 | 이구삼 | 2010.10.17 | 725 |
| 20195 | 텍스쳐 |
캔재질은 어떻게 해야되나여?
1 |
강조 | 2010.10.17 | 959 |
| 20194 | Bodypaint 3D |
Color 맵만 만든후 Bump나 Alpha맵을 추가하고 싶을 때, 어떻게해야 하나요?
6 |
블랙몽크75 | 2010.10.17 | 701 |
| 20193 | 모델링 |
일러에서 가져온 패스 익스투르드 적용시 궁금점
6 |
루시드폴 | 2010.10.17 | 1140 |
| 20192 | 애니메이션 | 이런식으로 큐브가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은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할까요? 2 | 구리뱀팡 | 2010.10.18 | 1164 |
| 20191 | 애니메이션 |
자동차 바퀴 굴리기 질문이예요
6 |
얼씨구차차차 | 2010.10.18 | 948 |
| 20190 | MoGraph |
스윕너브에 관한질문입니다..
5 |
빚갚으리오 | 2010.10.18 | 598 |
| 20189 | 카메라 심도 질문합니다.. 6 | 건조 | 2010.10.18 | 749 | |
| 20188 | 텍스쳐 |
종이 맵핑을 하려고합니다.
7 |
다리 | 2010.10.18 | 1010 |
| 20187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이동시 자동으로 생기는 커브
4 |
아바드국제방송 | 2010.10.19 | 606 |
| 20186 | 모델링 |
점과 점(포인트와 포인트) 연결
2 |
이녀석 | 2010.10.19 | 1233 |
플랜에 컴포지트 태그를 적용하고 매트오브젝트의 컬러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탕에 아무것도 없을때는 검정색으로 쓰시면 되고
지금처럼 바탕에 스카이를 적용시킬때는 그 색과 같은 색을 쓰면 됩니다.
스포이드로 찍으면 같은색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바탕에 다른 이미지를 적용시키거나 복잡한 씬일 경우에는 렌더셋팅의 알파값을 이용해서 뽑아 편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