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 이미지는 리얼 플로우로 칼을 내리 찍었을때 나올 피 중 하나의 이미지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칼로 목을 베었을때 뿜어져 나올 피 모양 하고 있는 중입니다
리얼플로우을 안쓰는 이유는 시간이 여러가지 타입을 해야 하는데 수정이 너무 걸려서
지금 메타볼을 이용할까 하고 있습니다.
이미터 조절 hull valu조절등으로 하면서 점성이 있는 느낌은 할수 있겟는데.
페인터 버킷을 잡고 던졌을때 나오는 액체 느낌 끝이 갈라지면서 점성 있으며 뿜어져 나오는 느낌은 어느 방식으로 하는게
맞을지 메타볼을 쓰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미터를 메타볼에 달아 쓰고 있는데 너무 동그란 모양이란 것과 hull value로는 원하는 느낌이 나오지가 않네요
터뷸런스를 써볼까 해보았지만 마지막 재질(액체 물컹) 때문에 안될거 같고.
자 요약하면
1. 칼로 목을 베었을때 피가 뿜어져 나오는 것은 메타볼 하느것이 좋을지요?
2. 메타볼로 할시 끝 모영의 컨트롤을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시 조언 부탁드립니다.
리얼플로우로도 퀄리티는 보장하기 힘들지만 대략은 될겁니다. (5버전 보다는 4버전이 빠릅니다.)
고속카메라로 촬영으로 가는건 어떨까요?